국가경제와 철도마비시켜놓고 종교시설 은신은 비겁해

   
▲ 이의춘 미디어펜 발행인
조계사가 왜 불법행위를 저지른 범죄자들의 은신처가 돼야 하는가?
종교시설이라서 피난처가 되어도 되는가?

보름이상 불법파업으로 대한민국의 철도 및 물류수송을 마비시켜놓고 뻔뻔하게 조계사에 숨어사는 주동자들은 당당하게 나와서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박태만 수석부위원장 수명이 조계사에 잠입해 은거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파업주범 김명환 위원장이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참으로 개탄스럽다. 국민과 국가경제를 혼란에 빠트려놓고 약자를 보호해온 종교시설에서 유유자적하면서 파업을 선동하고 있으니 말이다.

주동자들을 만나고 온 정의당 박원석 의원 등에 따르면 박 수석부위원장 등은 건강하고, 아무 이상없이 잘 있다고 한다. 참으로 배속 편한 사람들이다.
 

코레일을 창사이래 최대위기로 몰아넣고, 공권력을 우롱해놓고선 편하게 잘 지내고 있다니...어이가 없다. 후안무치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과거 민주화 투쟁 시절엔 명동 성당과 조계사가 민주인사들과 대학생들의 피난처 역할을 톡톡히 했다. 독재정부에 비판적인 국민들은 민주화투쟁을 위해 고생하는 사람들의 종교시설 피신을 불가피한 것으로 받아들였다.김수환 전 추기경이 있던 명동성당은 민주화 시위대와 노동자등 약자들의 피난처였다.

하지만 이제는 아니다. 대한민국은 과도하게 자유화된 사회가 됐다. 자유가 넘치는 선진사회다.

불법을 저지르고 조계사에 비겁하게 피신한 철도노조 간부들은 더 이상 과거의 민주인사 인양 자신들을 미화하지 말아야 한다. 국민들은 주동자들의 불법 행위에 넌더리를 내고 있다.

   
▲ 조계사 극락전에 은신해있는 박태만 철도노조 수석부위원장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한숨도 안되는 귀족노조 간부들이 철도를 묶어놓는 바람에 대한민국의 물류가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다. KTX와 새마을호 무궁화호등 철도와 수도권 전철도 축소 및 파행운영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들의 대우를 보면 왜 귀족노조인지 알 수 있다.

기관사의 경우 평균 연봉 7,000만원에 특근과 잔업수당을 합치면 최고 1억원을 받는다. 철밥통들이다. 이런 특혜받은 공기업 노조가 임금 등 복지와 근로조건과 하등 관계가 없는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문제로 장기간 파업노름을 벌이고 있다. 이들 노조원들은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5%안에 드는 귀족들이다.

박근혜 대통령은 철도를 민영화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지금 코레일이 추진하는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은 민영화는커녕 같은 공기업을 만들어 경영을 효율화하고, 17조원대의 천문학적인 코레일 부채를 감축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코레일은 매일 빚잔치를 벌이고 있다. 하루 이자만 12억원이나 된다. 이런 초대형 적자기업 직원들이 어떻게 매년 봉급인상을 요구하면서 파업을 벌이는지 이해가 안된다. 모럴 해저드도 보통이 아니다. 민간기업같으면 벌써 파산했어야 했다.

코레일은 매년 발생하는 적자를 국민세금으로 수조원씩 갚아줬다. 이제는 안된다.
지금처럼 방만한 경영을 하고, 노조는 개혁을 거부한채 개혁사각지대에서 호의호식하는 것을 방관해서는 안된다. 철밥통 귀족노조가 국민과 기업들을 괴롭히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과감한 개혁과 구조조정, 인력감축, 경쟁체제 도입을 통해 부채를 줄이고 경영도 효율화시켜야 한다. 경쟁을 통해 국민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주동자들은 더 이상 종교시설에 은닉하며 파업을 선동하거나 부채질하지 말아야 한다. 당당하게 나와서 법의 심판을 받으라.
민주당과 정의당 등 야당의원들은 철도노조 사태에 개입해서 분란을 부추기고, 국민경제를 황폐하게 하는 행태를 당장 중단해야 한다.
입만 열면 서민들을 존경하고 사랑한다는 야당의원들은 철도파업 주동자를 보호할수록 국가경제가 파탄나고, 서민들의 출퇴근도 힘들어진다는 것을 자각해야 한다.
야당이 지금처럼 귀족노조를 감싸안을 땐 국민들이 준엄한 심판을 할 것이다. 내년 지방선거에서 국민들은 대한민국의 헌법질서를 파괴하고, 불법파업을 주동하는 사람들을 보호하기 급급하는 야당에 대해 회초리를 들 것이다.

제3자 개입은 중단해야 한다. 정치인들이 끼어들면 노사자율의 합의는 불가능하다. 여기에 박석운 등 종북반체제 반미 인사들이 파업대열의 맨앞에 서서 붉은 띠를 두르고 대한민국의 법질서를 우롱하고 있다.

조계사도 더 이상 범죄혐의자들을 보호하지 말아야 한다. 주동자들은 보호받아야 할 약자들이 아니다. 국가경제에 엄청난 피해를 주는 범죄혐의자들이다. 이들에게 종교적 관용을 베푸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국가경제와 물류 정상화, 서민들의 출퇴근 대란을 막기위해선 주동자들에 대한 엄중 처벌과 파업철회, 노조원들의 즉각적인 직장복귀가 시급하다.
조계사 총무원은 현 상황을 심각하게 인식하고, 주동자들을 설득해서 경내에서 내보내야 한다. 조계사가 이들을 보호하고 감쌀수록 불법이 판치고, 대한민국의 철도 물류대란은 걷잡을 수 없이 확대될 것이다. [미디어펜=이의춘 발행인 jungleele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