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페라 테너 임형주가 대표곡 '천개의 바람이 되어'를 세월호 침몰 사고 추모곡으로 헌정한다는 소식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25일 임형주의 소속사 디지엔콤은 임형주가 자신의 대표곡 '천개의 바람이 되어'를 세월호 침몰 사고 추모곡으로 헌정한다고 밝혔다.

   
▲ 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세월호 추모곡 헌정/사진출처=임형주 트위터

임형주는 5월1일 '천개의 바람이 되어'의 한국어 버전을 '세월호 참사 추모곡'으로 헌정해 재발매할 예정이며 이 곡의 수익금 전액을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 유가족에게 기부한다.

당초 그는 8월, 김수환 추기경 선종 5주기를 맞아 프란치스코 교황의 첫 방한에 맞춰 이 곡을 담은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하면서 계획을 바꿨다.

한편 '천개의 바람이 되어'는 '어 사우전드 윈즈'(A Thousand Winds)란 제목의 작자 미상의 시가 원작이며 일본의 유명 작곡가인 '아라이 만'이 멜로디를 붙였다. 지난 2002년 미국 뉴욕 그라운드 제로에서 열린 9·11 테러 1주기 추도식에서 아버지를 잃은 11살 소녀가 이 시를 낭독해 세계인들의 심금을 울렸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추모곡 헌정, 아름다운 풍경이다”, “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추모곡 헌정, 멋있다”, “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추모곡 헌정, 나도 앨범사서 동참 하겠다”, “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추모곡 헌정, 기대된다”, “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추모곡 헌정, 얼마나 애절할까...”, “임형주 천개의 바람이 되어 추모곡 헌정, 진정한 재능기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