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구의 자존심 박지성(33)이 김민지(29) 전 SBS 아나운서와 백년가약을 맺었다.

박지성과 김민지는 27일 오후 광장동 W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화촉을 밝혔다.

이날 결혼식 주례는 황영기(62) 전 우리은행장이 맡아 두사람을 축복했다.

   
▲ 박지성 김민지 결혼식 하객리스트 봤더니...히딩크·에브라·싸이·박찬호 유명인사 ‘다’모였다 /제니하우스 공식블로그 캡처

사회는 두 사람을 맺어질 수 있게 해준 배성재(36) SBS 아나운서가 맡았고, 축가는 김민지의 SBS 입사 동기 김주우(32) 아나운서가 불렀다.

결혼식에는 박지성의 은사인 거스 히딩크(68) 전 대표팀 감독과 정몽준(52) 대한축구협회장을 비롯해 차범근(61) SBS 해설위원, 황선홍(46) 포항 스틸러스 감독, 최용수(41) FC서울 감독, 김태영(44) 대표팀 코치, 김재성(31) 포항 스틸러스 선수, 이근호(29) 상주 상무 선수 등 축구인들이 대거 참석했다. 안정환(38) MBC축구해설위원은 탤런트 출신 아내 이혜원(35)씨를 동반했다.

전 프로야구 선수 박찬호(41), 수영선수 박태환(25), 가수 김수희(61), 월드스타 싸이(37), 영화배우 이병헌(44), 탤런트 겸 MC 박소현(43), 탤런트 김선아(38) 그룹 'DJ DOC' 김창렬(41), 가수 김종국(38), 하하(35), 탤런트 이광수(29), 장예원(24) SBS 아나운서, 한복 디자이너 박술녀(58)씨 등 각계 인사들도 찾았다.

특히 박지성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 시절의 절친한 동료인 파트리스 에브라(33)가 식장을 찾아 눈길을 모았다. 에브라는 맨유에서 최근 유벤투스(이탈리아)로 이적하면서 몹시 바빠 지난 25일 박지성의 은퇴경기를 겸해 열린 '2014 K리그 올스타전'에 출전하지 못했다. 이 때문에 결혼식에도 불참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급거 내한, 훈훈한 의리를 과시했다.

이날 결혼식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박지성과 김민지는 지난 2011년 김민지와 축구전문 프로그램 '풋볼 매거진 골!'을 함께 진행했던 배성재 SBS 아나운서의 소개로 처음 만나 지난해 5월 연인으로 발전했다.

같은 해 6월 한 연예매체가 두 사람이 서울 한강시민공원에서 '2014 브라질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한국-이란전을 함께 보며 심야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을 촬영해 보도한 뒤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박지성은 지난해 12월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경기 수원 영통의 박지성축구센터에서 장미꽃과 손편지 그리고 반지를 주며 김민지에게 프로포즈를 했다. 김민지가 눈물을 글썽이며 프로포즈를 받아주면서 두 사람의 본격적으로 결혼 준비에 돌입했다.

지난 5월14일 박지성축구센터에서 열린 은퇴 기자회견에서 박지성은 "나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은 것에 대해서 (김민지에게)아직까지도 미안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계속 그래야 할 것 같다. 앞으로는 미안한 마음이 들지 않도록 행복하게 해주겠다"고 김민지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며 김민지와의 결혼 일정을 발표했다.

박지성의 배필이 된 김민지는 선화예술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했다. 이후 KBS N에 아나운서로 입사해 '2010 남아공 월드컵 리포트' '아이 러브 베이스볼 시즌2' 등을 진행하다 2010년 SBS 아나운서가 됐다.

이후 SBS 러브FM '김민지의 행복한 아침', SBS TV '생방송 투데이'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등을 진행했다. 결혼 준비를 위해 지난 3월 퇴사했다.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를 지낸 김덕진 변호사와 수원대학교 미술대학에서 동양화를 가르치고 있는 오명희 교수의 1남2녀 중 둘째다. 박지성과 열애설이 터지기 전부터 '엄친딸'로 주목 받았다.

박지성·김민지 부부는 유럽 각국을 돌며 허니문을 만끽한다. 신접 살림은 영국 런던에 차릴 예정이다. 박지성은 축구 행정가가 되기 위해 현지에서 유학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세 계획에 관해 박지성은 앞서 패션지 '하이컷' 6월호와의 인터뷰에서 "최소한 둘 이상을 낳을 생각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박지성 김민지 결혼식 하객, 진짜 역대 최고일 듯”, “박지성 김민지 결혼식 하객, 어마무시하다”, “박지성 김민지 결혼식 하객, 대단하다”, “박지성 김민지 결혼식 하객, 이정도는 되어줘야 ‘켑틴’이지”, “박지성 김민지 결혼식 하객, 짱이다 정말로”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