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이 완료됨에 따라 업데이트된 내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의 서비스사 라이엇게임즈는 31일 오전 6시부터 한국 서버가 롤패치 업데이트와 서버 안정화를 위해 롤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롤점검 완료, 뭐가 바뀌었나 봤더니.../롤 홈페이지캡처

이번에 실시된 롤점검은 당초 완료 예정 시각이었던 오후 1시보다 약 6시간 빠른 7시 16분에 완료됐고, 이번 롤점검을 통해 4.13 롤패치가 게임에 적용됐다.

이번 롤점검을 위해 오전 4시 30분부터 랭크 큐, 로그인 큐 비활성화를 순차적으로 진행했으며, 오전 6시 본격적인 롤점검 개시와 동시에 서버를 완전히 다운시켰고, 오전 6시 30분부터 게임 업데이트와 서버 안정화를 위한 시스템 운용 개선 및 플랫폼 업데이트 그리고 QA 순으로 롤점검을 진행됐다.

라이엇게임즈는 금일 롤점검과 통해 4.13 롤패치를 국내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롤패치와 함께 신규 스킨 '연미복 이즈리얼'과 연미복 바이'도 국내 서버에 등장했다. 아직은 판매 대기 상태지만 곧 구매가 가능할 전망이다.

반면 모델링 변경으로 출시가 미뤄졌던 '인간사냥꾼 케이틀린'은 이번에도 업데이트에 포함되지 않았다.

한편, 서포터 챔피언인 '현의 명인 소나'의 리메이크가 단행됐다. 이를 통해 소나의 기본 외형은 물론 현재까지 출시된 모든 스킨이 퀄리티 높은 모델로 리메이크됐다. 또한, 소나는 이번 리메이크로 외형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스킬 효과와 챔피언 성능에도 대대적인 변화가 있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기사 본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소식을 접한 게임유저들과 네티즌들은 “롤점검 완료, 벌써 끝났어?”, “롤점검 완료, 오늘 밤은 약속 없는걸로”, “롤점검 완료, 언제해보지?”, “롤점검 완료, 또 7시간 예정하고 1시간만에 끝났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