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4의 새로운 콘셉트 디자인이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29일 유튜브에서 공개된 삼성의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노트4 콘셉트’ 영상에서는 가상의 갤럭시노트4의 모습이 베일을 벗었다.

   
▲ 갤럭시노트4, 자연친화 적인 대나무소재 후면과 각진 모서리 '관심집붕'...스펙은?/유튜브 영상캡처

공개된 영상에 화이트 색상의 갤럭시노트4를 다양한 각도로 묘사하고 있다. 특히 동영상 속 갤럭시노트4는 모서리가 각이진 사각형 디자인과 후면을 우드패턴으로 처리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갤럭시노트4의 예상 스펙은 풀HD보다 해상도가 2배가량 높은 QHD(2560x1440)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또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스냅드래곤805, 삼성전자 64비트 프로세서 엑시노스5433가 프로세서가 탑재되는 등 '갤럭시S5'보다 한단계 이상의 하드웨어 스펙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더해 광학손떨림방지(OIS) 기능을 지원하는 1600만화소 카메라, 지문인식 센서외에도 업계 최초로 자외선 인식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돌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갤럭시노트4, 설마 진짜 이대로 출시되나?”, “갤럭시노트4, 좋은건지 나쁜건지...”, “갤럭시노트4, 9월에 출시될까?”, “갤럭시노트4, 스펙이 궁금해”, “갤럭시노트4, S5처럼 다운스펙나오면 안되는데”, “갤럭시노트4, 폰 바꿀때가 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