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스내키챈 탈락 '깜짝'...가사 까먹은 육지담은 합격 왜?

'쇼미더머니' 스내키챈이 탈락해 충격을 줬다. 하지만 가사를 까먹어 탈락이 예상됐던 육지담은 합격해 궁금증을 낳았다.

31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쇼미더머니3'에서는 래퍼 지원자 선발을 마친 프로듀서 4팀의 팀 미션과 래퍼 지원자들의 단독 공연 미션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4개의 팀(도끼·더 콰이엇, 스윙스·산이, 양동근, 타블로·마스타 우)별로 한 명의 지원자씩 탈락시키는 모습이 그려졌다.

   
▲ 쇼미더머니 스내키챈 탈락 육지담 합격/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

'타블로·마스타 우'팀의 래퍼 지원자들은 팀워크 있는 무대를 보여줬다. 특히 가사를 잊고 무대에서 내려왔던 육지담이 탈락할 것 같다는 팀원의 예상을 깨고 스내키챈이 탈락해 충격을 더했다. 

육지담은 무대를 중단하는 사고를 저질렀다. 무반주 랩으로 실수를 만회하려 했지만 결국 두마디도 하지 못하고 무대에서 내려왔다. 육지담의 실수에 타블로는 "만약 한 번 더 저런다면 무대 위로 올라가 내가 랩을 하겠다"고 따끔하게 말했다.

타블로는 "'누가 랩을 잘하는가'가 중요한 게 아니다. 스내키챈은 언어의 장벽을 넘기 힘들 것 같다"라며 "지담이는 우승까지 가면서 몇 백 배 실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한다"라고 말해 스내키챈을 탈락시킨 이유를 설명했다.

쇼미더머니 스내키챈 탈락과 육지담 합격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쇼미더머니 스내키챈 탈락, 육지담 합격 받아들일 수 없어"  "쇼미더머니 스내키챈 탈락 육지담 합격, 한국어 서툴다고 탈락시키나?"  "쇼미더머니 스내키챈 탈락 육지담 합격, 기본적인 가사를 까먹은 사람을 합격시키다니 말도 안돼"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