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볼라 바이러스 발생지 입국자 강원도에 7명, 라이베리아 男 일주일째 실종 '충격'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국인 라이베리아 남성 1명이 국내 입국 뒤 일주일째 행방불명이 돼 방역관리의 허점이 노출된 가운데 에볼라 바이러스 발생지역서 입국한 사람이 강원도에만 7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방역 당국에 따르면 에볼라 바이러스 발생지역 입구자는 원주 4명을 비롯해 춘천 강릉 양구에 각각 1명씩 모두 7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강원도는에볼라 바이러스에 정확한 증상과 감염·예방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의심 환자 발생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대비를 하고 있다.

   
▲ 에볼라 바이러스 라이베리아인 입국 일주일째 행방불명/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이를 위해 에볼라 바이러스 발생지역 입국자들에 대한 추적관리 강화하는 한편 증상 파악 및 보건교육 실시할 예정이다.
 
또 개인위생 관리 등 에볼라 바이러스병 예방수칙 준수 홍보요청과 함께 역학조사관 등을 대상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한편 지난 12일 대구공항을 통해 입국한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국 라이베리아 남성 두크리 마마데가 일주일째 실종돼 방역당국이 추적하고 있다.

마마데는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국인 라이베리아 출신이어서 입국한 뒤 질병관리본부와 지방자치단체의 관리를 받았다.

14일 부산으로 향한 마마데미는 20일 대구공항을 통해 중국 상하이를 거쳐 케냐로 돌아갈 예정이었지만 잠적했다.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국 라이베리아인 실종 소식에 네티즌들은 "에볼라 바이러스 라이베리아 남성 실종, 관리를 어떻게 했길래"  "에볼라 바이러스 라이베리아 남성 실종, 국내에도 상륙할까?"  "에볼라 바이러스 라이베리아 남성 실종, 걱정되네"  "에볼라 바이러스 라이베리아인 남성 실종, 위험인물이네"  "에볼라 바이러스 라이베리아 남성 실종, 발생지역 입국자가 강원도에만 7명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