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 없이 태어난 아기, 어떻게 살렸나 보니 '깜짝'...4살된 지금은 '건강'

혈액 없이 태어나 기적적으로 살아난 영국의 한 아기가 화제다.

영국 일간지 메트로는 지난 18일(현지시각) 2009년 12월 혈액 없이 태어나 올해 4살이 된 아일랜드 워터퍼드 주에 사는 한 소녀 메이시의 사연을 보도했다.

   
▲ 혈액없이 태어난 아기/사진=영국 메트로

메이시의 엄마 엠마 비뉴(31)는 당시 상황에 대해 “이런 증상은 누구도 본 적이 없었다고 했다”면서 “딸의 혈관에는 혈액이 없고 묽은 혈장만 들어 있었다”고 전했다.

메이시가 태어난 당시(아기) 때 몸속의 혈구를 포함한 혈액이 산모의 체내로 빠져나가는 아기 모체(산모)출혈이라는 희귀 질환 때문이었다.

더욱 놀라운 것은 붉은색을 띠는 헤모글로빈이 없기 때문에 긴급 수혈을 해야 하는 상태에서 의료진은 정맥을 찾을 수 없어 탯줄을 통해 겨우 첫 번째 수혈을 할 수 있었던 것이다.

당시 헤모글로빈 수치는 완전히 제로(0) 상태로 공식수치가 나타났다.

출산 예정일보다 6주 일찍 태어난 메이시는 신행아 중환자실에서 2주간 총 3회에 걸쳐 혈구를 포함하는 수혈을 받고 기적처럼 생존에 성공했다.

메이시는 뇌에 장애가 남아있을 수도 있다는 의료진의 우려에도 건강하게 자라 현재 학교에도 다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혈액 없이 태어난 아기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혈액 없이 태어난 아기, 정말 기적같은 일이다"  "혈액 없이 태어난 아기, 헤모글로빈이 없다는 거였구나"  "혈액없이 태어난 아기,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았으면 좋겠다”, “혈액 없이 태어난 아기..신기하다”, “혈액 없이 태어난 아기..어떻게 살 수 있지?”, “혈액 없이 태어난 아기..건강하다니 다행”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