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 심폐소생술 뒤 3시간 수술 '충격'..."자세한 경과는 지켜봐야"

심장 이상으로 심폐소생술을 받고 응급실로 옮겨졌던 가수 신해철(46)이 22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3시간에 걸쳐 수술을 받았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날 밤 "신해철이 수술을 마치고 회복실로 옮겨졌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를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 신해철 심폐소생술 뒤 3시간 수술/사진=뉴시스

이 관계자는 "수술 부위는 심장이 아닌 복부"라며 "현재 가족 이외에는 면회가 되지 않는 상황이라 자세한 사항은 파악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가요계에 따르면, 신해철은 최근 병원에서 장협착 증세로 수술을 받았다. 장협착증은 장 자체의 변화 또는 외부에서 압박을 당해 협착을 일으키는 증세다.

수술 이후 지속해서 고통을 호소하던 신해철은 22일 새벽 병원에 재입원, 오후 1시께 심장 이상으로 심폐소생술을 받은 뒤 서울아산병원 응급센터 중환자실로 이송됐다.

신해철은 최근 강도 높은 다이어트를 진행 중이었다. 전날 자신의 트위터에 "다요트(다이어트) 3주간 1차 프로그램 종료"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

신해철은 솔로 앨범으로 따지면 7년여 만인 지난 6월 정규 6집 '리부트 마이셀프(Reboot Myself)'를 발표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었다. 자신이 이끄는 록밴드 '넥스트' 새 활동도 준비하고 있었다.

이에 따라 넥스트 활동은 물론 26일 첫 방송 될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속사정 쌀롱' 출연도 쉽지 않을 전망이다. 신해철은 진중권, 윤종신, 장동민, 강남과 함께 이 프로그램을 이끌 예정이었다.

'속사정 쌀롱'은 일상생활 속 수 많은 관계와 사건으로 얽힌 다양한 사람들의 심리를 명쾌한 실험을 통해 속 시원하게 밝혀보는 인간 심리 토크쇼다. 첫 회 녹화는 끝났다.

JTBC는 23일 예정됐던 제작발표회를 취소키로 했다.

신해철 심폐소생술 후 3시간 수술 소식에 네티즌들은 "신해철 심폐소생술 후 3시간 수술, 수술 결과가 놓아야 할텐데"  "신해철 심폐소생술 후 3시간 수술, 빨리 건강회복하길"  "신해철 심폐소생술 후 3시간 수술, 어디를 수술한 걸까?"  "신해철 심폐소생술 후 3시간 수술, 심장수술이 아니네"  "신해철 심폐소생술 후 3시간 수술, 장협착증 무서운 거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