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이하 인천장애인AG)이 일주일 간의 열전을 마치고 작별 인사를 고한다.

이번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은 아시아 41개국에서 모인 선수단 6196명은 24일 오후 6시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예정된 대회 폐회식에 참석해 땀과 눈물을 뒤로 하고 다시 모일 날을 기약한다.

'불가능이 우리를 이끈다'는 주제로 감동적인 개회식을 선사한 박칼린(47) 총감독은 '언제, 어디서나'라는 폐회식 주제로 또 한 번의 감동을 준비하고 있다.

   
 
한류(韓流)의 축을 담당하고 있는 케이 팝(K-POP) 스타 샤이니는 피날레 공연을 통해 축제의 흥을 돋운다.

폐회식 공연은 총 4장으로 구성되는데, 식전행사로 진행될 1장은 지난 일주일 동안의 대회 하이라이트 영상이 흐른 뒤 카운트다운으로 폐회식의 서막을 알리게 된다.

식전 행사에 이어 개최국기와 선수단의 입장이 이어진다. 개회식 당시 역발상으로 큰 호흥을 얻었던 선수단 입장은 폐회식에도 계속 된다. 이번에도 선수단의 입장 뒤에 본격적인 공연이 펼쳐진다.

선수단이 자리를 잡으면 김성일 조직위원장의 대회 폐회 선언과 함께 일주일 간 인천 문학경기장에 걸렸던 대회기가 내려오고, 차기 개최국인 인도네시아에 이양된다.

'인천의 소리, 내일을 깨우다'는 주제를 내포하고 있는 식후행사에는 한국의 울림을 소재로 한 리틀엔젤스와 220여명의 대규모 타악 공연이 펼쳐진다. 김영임 명창의 소리도 신명나는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미디어펜=임창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