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자 신동혁, "北 독재자, 내 아버지를 인질로" '깜짝'..."형과 어머니는 처형"

북한 정치범 수용소에서 태어난 탈북자 신동혁 씨가 "북한 정권이 아버지를 인질로 삼았다"고 주장해 충격을 주고 있다.

탈북 후 북한 내 인권 고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신동혁씨는 지난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북한 독재자가 공개한 영상 속의 인물이 아버지가 맞다"고 밝혔다. 북한 개천 정치범수용소에서 태어난 신동혁씨는 2005년 탈북 후 저술과 강연 등으로 북한 인권의 실상을 알리는 활동을 펼쳐왔다. 1996년 신동혁의 형과 어머니는 수용소 탈출을 시도한 이유로 공개 처형됐다.

   
▲ 탈북자 신동혁과 아버지.사진=우리민족끼리/신동혁 SNS

앞서 북한의 대남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에서는 신씨의 아버지가 등장해 "정치범 수용소는 없었다"거나 아들인 신씨에게 "당의 품으로 돌아오라"고 말하는 내용의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에 신동혁 씨는 "북한 정권이 아버지를 인질로 삼았다"고 강력히 비난했다. 그는 "아버지를 고통 속에 남겨두어 죄송하다"면서도 "독재자가 어떤 행동을 한다 해도 내 눈을 가릴 수 없고 내 입을 막을 수 없다"며 밝혔다.

신동혁 씨는 CNN에 기고한 글에서 "국제사회가 핵문제 만큼 북한 인권 문제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탈북자 신동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탈북자 신동혁, 북한 없어져야 할 나라"  "탈북자 신동혁, 김정은 천벌받아야"  "탈북자 신동혁, 북한 좋다고 하는 사람 너무 많아져"  "탈북자 신동혁,  가슴 아프겠다"  "탈북자 신동혁, 형과 어머니는 처형됐네"  "탈북자 신동혁, 종부세력은 어떻게 생각할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