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무한도전' 스피드레이서 특집에 참여했던 박명수에 대한 논란이 일어난 가운데 당시 박명수의 멘토였던 오일기 카레이서가 반박했다.

오일기 카레이서는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건 또 무슨 관심받기 내용인지 모르겠다. 시즌이 마무리되어 가는 시점에 어이가 없다"라고 글을 게재했다.

   
▲ 오일기 페이스북 캡처

이어 "차량을 박명수씨가 빌린 것도 아니고 모터스포츠에 사고가 없을 수 있는 것도 아닌데 주행 중 사고는 일반 렌터카도 있을 수 있다"며 "하물며 레이싱카이고, 초보레이서가 시간단축을 위한 서킷주행 중 일어난 일이다. 그 부분은 차량을 딜리버리 하는 중간 누군가가 책임지고 차주분과 해결 해야 되는 부분"이라고 밝혔다.

또 "중간에서 입장 정리를 잘못한 거 같은데 공인이고 차량사고 드라이버였다면 본인의 시즌 성적의 책임을 박명수씨에게 묻는 건 웃긴 이야기"라며 "이런 기사가 난다는 자체가 작게는 아반테 클라스, 크게는 KSF 또는 모터스포츠를 (다른 사람들이)어떻게 생각할지 참. 무엇보다 일처리를 잘 했어야 될 중간업체나 KSF 자체에서 반박을 하던 해결을 위해 나서라"라고 덧붙였다.

오일기는 "저만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몸에 맞지도 않는 차로 자기 몸 상하는거 생각 하지 않고 도전해 준 것도 모터스포츠인으로서 '무한도전' 팀에겐 감사하고 있다"라며 "반대로 차가 이상해서 사고가 났고 그 사고로 몸이 아프다. 하지만 차주는 아직도 사과도 없다. 이런 식이라면 뭐라고 할 거냐"라고 비난했다.

앞서 30일 박명수에게 차를 빌려줬던 차주 A씨는 자신의 블로그에 "'무한도전' 스피드레이서 뒷이야기, 박명수를 증오하며!"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박명수를 비난했다.

이어 "'무한도전-스피드레이서'는 모터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인 의미있는 도전이었다. 그러나 저는 직접적으로 큰 피해를 보게 됐다"라며 박명수가 차량 사고 이후 뒷수습에 소홀했다고 주장했다.

무한도전 박명수 오일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무한도전 박명수 오일기, 누구 말이 맞는거지?” “무한도전 박명수 오일기, 잘 해결되길” “무한도전 박명수 오일기, 오해가 있나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임창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