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베가 팝업노트와 베가 아이언2의 출시 가격이 대폭 낮춰져 놀라움을 주고 있는 가운데 스펙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베가 아이언2는 지난 5월 출시된 팬텍의 전략 스마트폰으로 5.3인치 대화에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등의 성능을 갖췄다.

   
▲ 베가팝업노트와 베가아이언2/사진=팬택

특히 지난 5월 출시된 비교적 신제품임에도 출고가가 대폭 낮아지면서 현재 온오프라인에서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베가 팝업노트는 분실 도난 방지 시스템과 3220mAh의 최대 용량 배터리가 탑재돼 충전 걱정 없이 오랜 시간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DMB 안테나를 내장한 세미 오토 팝업 형식의 터치펜이 탑재됐다.

한편 21일부터 SK텔레콤 전용으로 출시되는 베가 팝업노트의 출고가가 35만 2000원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공시 지원금까지 받는다면 20만원 이하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베가 아이언2도 일부 통신사에서는 출고가를 절반 수준으로 인하했다. LG 유플러스는 "베가 아이언2를 포함한 3종의 스마트폰 출고가를 인하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LTE52 요금제를 2년 사용하는 조건으로 약정(번호이동, 기기변경)을 맺을 경우 공시지원금 20만 100원이 제공돼 아이언2를 15만 1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베가 팝업노트 베가 아이언2 스펙 가격이 공개되면서 네티즌들은 “베가 팝업노트 베가 아이언2 스펙 가격, 대단하네”, “베가 팝업노트 베가 아이언2 스펙 가격, 와 놀랍다”, “베가 팝업노트 베가 아이언2 스펙 가격, 바로 사고 싶은 충동이”, “베가 팝업노트 베가 아이언2 스펙 가격, 이 정도 일 줄”이라는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