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4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K팝스타4’ 연출을 맡은 박성훈 PD가 참가자 이진아의 오디션 뒷이야기를 들려줘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오후 첫 방송된 SBS 오디션 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이하 K팝스타4)에서는 자작곡 ‘시간아 천천히’로 심사위원을 놀라게 한 새로운 뮤지션 이진아가 등장했다.

   
▲ K팝스타4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사진=방송화면 캡처

박성훈 PD는 한 매체를 통해 “사실 심사위원들이 전주를 듣고 합격 버튼을 누르는 장면은 첫 방송에서 가장 걱정을 한 부분"이라며 "우리가 그 때 느낀 흥분이 시청자들에게 ‘오버한다’라고 생각될까 걱정됐다”고 설명했다.

박 PD는 이어 “심사위원들이야 평생 음악을 해 온 사람들이니 전주만 듣고도 뭔가 다르다는 걸 느끼고 합격 버튼을 눌렀다"며 "우리 제작진도 촬영을 하면서 ‘새로운 음악이구나’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박성훈 PD는 또 “우려했던 것과 달리 이진아의 음악성이 시청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져서 다행이다. 하지만 여전히 우리 참가자들 중에는 이진아 못지 않은 실력파들이 많다. 그들이 어떤 반응을 얻을지는 뚜껑을 열어봐야 알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진아는 이날 방송에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면 본선에 진출했다. 박진영은 "이건 뭐지 싶다. 들어본 적이 없는 노래다. 정체가 궁금하다. 새로운 그루브에 보컬에 건반이다. 황홀경에 갔다 온 것 같다. 이미 아티스트다"라며 극찬했고 유희열은 "꿈꿨던 여자 뮤지션의 실체를 봤다"고 평가했다. 양현석은 "잠깐 꿈꾸고 온 느낌이다"라며 합격을 줬다.

'K팝스타4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소식에 네티즌들은 "K팝스타4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그렇구나" "K팝스타4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노래 좋아" "K팝스타4 이진아 시간아 천천히, 대박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