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이 선물 1위'

미국 아이들을 위한 연말 선물 1위에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캐릭터가 등극했다.

미국소매협회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11년간 늘 여자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선물 1위를 지키던 마텔 사의 바비 인형이 '겨울왕국' 관련 장난감에 밀린 것으로 파악됐다.

   
▲ 미국 아이 선물 1위

설문조사에 응한 미국 부모 약 20%가 연말 최대 쇼핑시즌을 앞두고 여자 아이들을 위해 겨울왕국과 관련된 장난감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바비 인형을 택한 부모들은 약 17% 정도였다.

바비인형는 지난 11년 동안 여자 아이를 위한 가장 인기 있는 선물 1위 자리에 올랐지만 올해는 겨울왕국에 밀렸다. 겨울왕국의 인기가 아이들 사이에서는 여전한 셈이다.

미국 남자 아이들을 위한 가장 인기 있는 장난감 선물은 레고(14%)가 뽑혔다. 레고는 겨울왕국이 인기를 끌자 겨울왕국 관련 조립시리즈들을 잇따라 출시하며 여자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에도 주력하고 있다.

미국 아이 선물 1위에 네티즌들은 "미국 아이 선물 1위, 겨울왕국 인기 여전하네" "미국 아이 선물 1위, 바비가 2위?", "미국 아이 선물 1위, 엘사와 바비가 비슷하지 않나?" "미국 아이 선물 1위, 난 레고 받고 싶다" "미국 아이 선물 1위, 일시적인 거 아닌가?  "미국 아이 선물 1위, 엘사가 11년을 이어갈 수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