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수술 받은 여대생 숨져 의료과실 조사

턱 수술 전문 병원에서 안면윤곽수술을 받은 여대생이 숨졌다. 21일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19일 오후 11시쯤 대학생 정모(여·21)씨가 서초구 서초동 한 성형외과에서 안면윤곽수술을 받은 후 의식을 회복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정씨는 119 소방대원에 의해 인근 대형 종합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을 거두고 말았다.

사건을 접수한 경찰은 20일 정씨의 수술을 담당한 의사를 소환해 조사를 벌였다. 해당 의사는 경찰 조사에서 “정씨가 수술을 받던 도중 혈압이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경찰은 정확한 사망 원인과 의료 과실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22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할 방침이다.

일본인 3명 중 2명 한국에 친밀감 못느껴 ‘역대 최고’

일본인 3명 중 2명은 한국에 친밀감을 느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내각부가 10월16∼26일 전국 20세 이상 남녀 3,000명(응답자 1,8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례 국민의식 조사에서 ‘한국에 친밀감을 느끼지 않는다’고 답한 사람이 66.4%로 1975년 조사 개시 이후 가장 높았다고 NHK가 20일 보도했다.

작년 같은 조사 때에 비해 8.4%포인트 높아진 것으로 일본 내 반한 감정이 더욱 악화한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군위안부 문제 등을 둘러싼 기존 외교갈등뿐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 사생활 관련 기사를 쓴 산케이신문 기자가 한국 검찰에 기소된 일이 일부 영향을 줬을 가능성이 있다.

반면 한국에 ‘친밀감을 느낀다’는 응답은 작년보다 9.2% 포인트 감소하며 역대 최저치인 31.5%를 기록했다. 2009년 조사(63.1%)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 SM SMTOWN
SM, 복합문화공간 ‘SMTOWN’ 오픈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지난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복합문화공간 ‘SMTOWN@coexartium’의 프리 오픈(Pre-Open)식을 가졌다. 20일 오후 3시 진행된 이번 프리 오픈식에는 SM 이수만 프로듀서와 관계자와 엑소, 소녀시대, 강타, 샤이니, 에프엑스, 레드벨벳, 김민종, 고아라, 이재룡, 윤다훈, 강예원, 정소민, 김이안 등 SM 소속 연예인들도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SMTOWN@coexartium은 내년 1월 13일 그랜드 오픈되며, 2층 ‘SUM’, 4층 ‘SMTOWN LIVErary’ 등 일부 콘텐츠는 20일부터 정상 운영 중이다.

'동지' 팥죽 만드는법…좋은 '팥' 고르는 법은?

22일 동지를 하루 앞두고 팥죽만드는 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팥죽 만드는 법과 좋은 팥을 고르는 법은 어떻게 될까? 2인 기준으로 팥죽 만드는 법은 대략 이렇다. 쌀(45g)을 씻어 물에 2시간 이상 충분히 불렸다가 소쿠리에 건져 물기를 빼놓는다. 팥은 씻어서 냄비에 담고 충분히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불에 올려 끓인다. 끓어오르면 바로 물만 따라 버리고 다시 물 4컵을 부어 푹 무를 때까지 삶는다.

삶은 팥을 더울 때 주걱으로 반 정도 으깨고 나머지 물을 조금씩 부으면서 고운체로 걸러 껍질은 버리고 앙금은 가라앉힌다. 찹쌀가루는 뜨거운 물에 소금을 타서 익반죽하여 지름 1cm 정도의 새알심을 동그랗게 빚는다.

앞서 가라앉힌 팥의 윗물만 따라서 붓고 불린 쌀을 넣어서 가끔 저으면서 쌀알이 완전히 퍼질 때까지 끓인다. 쌀알이 완전히 퍼지면 팥소를 넣어 저으면서 잘 어우러지게 끓이다가 새알심을 넣고 익어서 위로 떠오르면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죽을 끓일때는 나무주걱을 사용해야 한다.[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