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기자] 5월 뜨거운 ‘스마트폰 전쟁’이 일어난다. 삼성전자의 야심작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의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LG전자 G4, 중국 화웨이 P8, ZTE 누비아Z9 등이 줄줄이 출시될 예정이다.

세계 스마트폰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갤럭시S6 시리즈로 확고한 스마트폰 ‘왕좌’ 자리를 유지해야 하는 만큼 다음달 일어날 스마트폰 격전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 삼성전자 갤럭시S6 엣지, LG전자 G4

특히 삼성전자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가 품귀현상을 보일 정도로 심상치 않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중국시장 공략에도 가속도를 붙였다.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이 중요한 ‘열쇠’로 작용하는 만큼 중국에서의 마케팅도 다양하게 진행 중이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는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스마트폰 중 가장 스펙이 좋다. 이번 제품에는 질감과 색감 그리고 특성도 전혀 다른 메탈(금속)과 글래스(유리)를 마치 하나의 소재인 것처럼 연결했다.

색상도 나노 크기의 코팅을 수차례 입히는 가공 기법을 통해 진주, 사파이어, 골드, 토파즈, 에메랄드 등 독자적인 컬러를 구현해 아름답게 표현했다.

무선충전 기술이 내장돼 쉽고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고 별도의 무선충전 커버 없이도 ‘무선충전 패드’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된다. 자체 결제 서비스인 ‘삼성 페이(Samsung Pay)도 탑재됐다.

구체적인 사양으로는 모바일 업계 최초로 14나노급 64비트 지원 모바일 프로세서(AP), 최신 LPDDR4와 UFS 2.0 메모리를 탑재, 화면은 577 ppi(인치 당 픽셀수)의 5.1형 쿼드 HD 슈퍼 아몰레드(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노이즈 마케팅’ 논란이 일었던 LG전자의 G4도 눈길을 끌만 하다. 지난 12일 G4 공개행사를 앞두고 마무리 작업을 하던 직원의 실수로 G4의 디자인을 비롯한 상세 스펙을 담은 게시물이 온라인상에 6시간가량 공개된 바 있다.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5.5인치 커브드 화면이 장착됐고 G3와 같은 2560X1440 해상도, IPS 퀀텀 디스플레이, 분리 가능한 탈착식 3000㎃h 배터리, 메모리 용량을 확장하기 위한 마이크로SD 슬롯 등을 탑재했다. 조리개 값 F 1.8 렌즈의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1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다.

천연 가죽 커버 색상은 브라운, 블랙, 와인, 옐로, 인디언 블루, 실버 등 6가지가 있고, 플라스틱 재질의 후면 컬러도 화이트, 실버, 블루 실버 등 3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다.

   
▲ 화웨이의 '화웨이 P8'

화웨이 컨슈머비즈니스그룹도 런던 올드빌링스게이트(Old Billingsgate)에서 스마트폰 ‘화웨이 P8’ 공개했다.

P 시리즈의 절제된 디자인을 계승한 ‘화웨이 P8’은 다이아몬드 성형으로 다듬어진 일체형 알루미늄 몸체를 자랑한다. 색상은 실버, 골드, 블랙, 그레이 등 4가지다.

모서리를 두 번 두드리면 전체 화면이 캡처되며 화면에 원을 그리면 해당 콘텐츠가 즉시 캡처된다. 사용자가 기기를 둔 장소를 잊었을 경우 스마트폰을 부르면 알림 소리로 위치를 식별할 수 있는 ‘음성으로 전화 찾기’ 기능도 탑재했다.

화웨이 P8의 ‘라이트 페인팅 카메라’는 세계 최초로 4색 RGBW 센서를 적용해 고대비 조명 환경에서 선명도를 32%까지 높여주고 저조도 환경에서는 선명도를 78%까지 줄여준다. 화웨이 P8은 특허 기술인 ‘시그널플러스(Signal+)’ 기술을 앞세워 스마트폰의 즉각적인 안테나 전환을 지원한다.

화웨이 P8은 표준형 기기와 프리미엄 버전 등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우선 중국, 콜롬비아, 프랑스, 독일, 멕시코, 스페인, 남아프리카, 터키, 아랍에미리트(UAE), 영국 등 30개국에서 제품을 출시한다.

중국IM업체 ZTE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누비아Z9도 다음달 6일 출시된다. 지난 3월 NWC 2015에서 관계자들에게만 비공개로 공개됐던 누비아Z9의 이미지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누비아Z9는 세계 최초로 베젤이 없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모습이다. 베젤이 없는 샤프의 아쿠아 크리스탈과 수버S3 등의 제품이 있지만 누비아Z9는 이 베젤을 없애기 위한 새로운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누비아Z9는 최고의 하드웨어 성능을 갖췄다. 퀄컴 스냅드래곤 810과 4GB 램을 탑재했다. 누비아Z9는 21MP(메가픽셀) 카메라 센서를 갖춘 카메라를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 지문인식 센서도 후면 카메라 부분 아래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