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덕률 대구사이버대 총장

[미디어펜=류용환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01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9일까지 진행한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등 12개 학과다.

신입생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에는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다.

직장인, 주부, 실업계 고교출신,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은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산업체위탁교육생의 경우 협약(MOU)에 따라 학비감면 혜택을 제공하며 정원 외 위탁전형 중 군 간부 학위과정 위탁교육, 중앙 부처 공무원 위탁 특별전형도 MOU를 통해 학비감면 등 각종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대구시청 소속 지방직 공무원의 경우 입학금 및 수업료 50%의 학비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대구사이버대는 입시기간 중 지원자를 대상으로 입학전문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지원자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면 대구사이버대 전문컨설턴트가 등록부터 수강 학사, 자격증 설계, 진로 진학 등까지 모든 과정에 대해 전문컨설팅에 나선다.

김한양 대구사이버대 기획조정실장은 “사이버대학교 특성상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하다보니 입학절차나 지원자격 등에 대한 게시글 문의나 전화상담 요청이 많을 수 밖에 없다. 이에 우리 대학은 지원자에 대한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한 발짝 먼저 다가가는 ‘입학전문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원서접수 및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70%·학업적성검사30%)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