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야기꾼 김정호, 자유와창의교육원과 함께 “기업가열전 시즌2” 시작

[미디어펜=김규태기자] 지난 2014년 장안의 화제를 몰고 왔던 자유와창의교육원의 <기업가열전>이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시즌 2를 시작한다.

기업가열전에서는 1세대 창업주 기업가들의 우정과 갈등, 대를 이어 현 시대를 살고 있는 오너 3세들의 고민과 전문경영인 이야기 등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기업가 이야기가 펼쳐진다.

지난 2014년에 이어 (최고의 기업 스토리꾼으로 손꼽히고 있는) 김정호 연세대 교수가 마이크를 잡았다. 김정호 연세대 경제대학원 특임교수는 프리덤팩토리 대표로서 기업 자유와 규제 개혁, 더욱 치열한 기업 간의 경쟁을 강조하는 자유주의 학자다.

   
▲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가 2인,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과 현대차 정의선 부회장. 김정호 교수는 <기업가열전> 시즌 2를 통해 이재용, 정의선, 구본무 등 대표적인 오너 3세를 조명하면서, 이수만, 서경배, 성기학 등 재미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기업가들에 대해서도 밝힐 예정이다.

강의 내용을 통해 김정호 교수는 이건희, 정몽구, 최종현 등 아버지를 뛰어넘은 2세대 기업가들을 조망하고, 손길승, 윤종용, 이명박 등 전문경영인의 이야기 또한 집중적으로 전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김정호 교수는 이재용, 정의선, 구본무 등 대표적인 오너 3세를 조명하면서, 이수만, 서경배, 성기학 등 재미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기업가들에 대해서도 밝힐 예정이다.

자유와창의교육원의 <기업가열전>은 오는 6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월요일 수요일 등 주 2회, 총 8회의 강연으로 구성되었다. 강연시간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두시간씩이다. 장소는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3층(다이아몬드룸 또는 에메랄드룸)이다.

참가신청 및 접수방법은 수강료 매 회 1만원에 자유와창의교육원 및 프리덤팩토리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물론 현장접수 또한 가능하다.

   
▲ 기업가열전에서는 1세대 창업주 기업가들의 우정과 갈등, 대를 이어 현 시대를 살고 있는 오너 3세들의 고민과 전문경영인 이야기 등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기업가 이야기가 펼쳐진다.

자유와창의교육원 <기업가열전>의 강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제1강 '불모지의 기업가들' (7월 6일)
- 유중광, 임상옥, 김만덕, 박승직

제2강 '우정과 갈등' (7월 8일)
- 이병철, 구인회, 허준구, 조홍제

제3강 '세계로 간다' (7월 13일)
- 정주영, 조중훈, 김우중

제4강 '아버지를 넘다' (7월 15일)
- 이건희, 정몽구, 허영인, 구자경, 최종현

제5강 '털리고 망하다' (7월 20일)
- 양정모, 최순영, 강석진, 김우중, 김석원

제6강 '전문경영인 그리고 오너 3세' (7월22일)
- 김선홍, 손길승, 김광호, 윤종용, 이명박, 박승찬, 그리고 구본무, 이재용, 정의선

제7강 '블루오션을 만들다' (7월 27일)
- 김홍국, 손주은, 박현주, Dr. Devi Shetty

제8강 'Fun and Beauty'
- 이수만, 서경배, 성기학

   
▲ 자유와창의교육원 <기업가열전>의 강의 커리큘럼. <기업가열전>에서는 이건희, 정몽구, 최종현, 손길승, 윤종용, 이명박, 이재용, 정의선, 구본무, 이수만, 서경배, 성기학 등 여러 기업가들을 오고 가며 그들의 이야기를 그려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