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류용환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는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NAOG) 방문단이 경북 경산캠퍼스을 찾아 이러닝 교육 과정 견학 및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

   
▲ 6일 경북 대구사이버대 경산캠퍼스에서 대학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NAOG) 방문단과 함께 실무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밧수흐 부총장, 바드랄마 교육훈련정챙과장, 바이갈 덜즈 공공정책관리학부 부학장 등으로 구성된 NAOG 방문단은 지난 1월 대구사이버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것과 관련해 실무 협의 등을 위해 한국을 찾았다.

홍덕률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MOU체결에 대한 실무진행을 위해 우리대학을 방문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 대구사이버대가 사이버대 교육 콘텐츠의 국제화를 선도하고 있는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AOG는 몽골 국립 교육기관으로 18만명에 달하는 공무원의 직무 능력 연수와 교육 개발을 담당하며 정규 석·박사 학위과정을 운영 중이다.

밧수르 부총장은 “대구대와 대구사이버대 두 대학을 직접 방문해 시설 견학과 시스템을 체험해볼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다. 올해가 한국-몽고 수교 25주년인 만큼 몽고와 한국간 교육콘텐츠 교류 협력의 성공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