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류용환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는 경북 경산 교내 멀티스튜디오에서 ‘2015학년도 2학기 교수자 오리엔테이션’을 23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구사이버대 전공 및 교양강좌 교원 및 외래교수, 튜터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과목 강의 운영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전종국 대구사이버대 교무처장은 “온라인 강의 특성상 부족하기 쉬운 교수 간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신규 교수들의 강의 운영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행사다. 앞으로 매 학기 정례화해 학생 및 교수자의 강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5학년도 1학기 대구사이버대 우수강의상에는 우창현 한국어다문화학과 교수가 선정됐다.

우 교수는 “부족한 점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우수강의상이라는 큰 상을 준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더 열심히 해달라는 뜻으로 여겨 마음을 다해 가르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홍덕률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가 곧 학교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여기에 계긴 교수들의 중요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 대학의 비전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아낌없는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23일 경북 경산 대구사이버대학교에서 진행된 '2015학년도 2학기 교수자 오리엔테이션'에서 홍덕률 대구사이버대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