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G마켓이 컴퓨터 도소매 판매자와 대량구매를 원하는 사업자회원을 위한 컴퓨터 전문 B2B 전용인 ‘컴퓨터 사업자몰’을 열었다.

26일 G마켓에 따르면 도매시장 확대 차원에서 국내 1위 컴퓨터 유통회사인 대원CTS와 제휴를 맺고 이번 서비스를 오픈했다.

   
▲ G마켓, 컴퓨터 전문 B2B몰 오픈…LG탭북·레이저복합기 등 할인

‘컴퓨터 사업자몰’에서는 노트북, 데스크탑, 모니터, 프린터, 컴퓨터 부품, 주변기기 등 컴퓨터와 관련된 모든 상품을 도매가격 수준으로 판매하고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G마켓 사업자회원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초소형, 초경량으로 휴대가 간편한 ‘LG탭북(11T750-GT58K)’을 94만9000원에 선보인다. 학교 등 관공서에서 많이 찾는 ‘LEXMARK 레이저복합기(MX410DE)’를 62만9940원에, 최근 수요가 늘어난 NAS용 외장하드 ‘Seagate 2TB Enterprise NAS HDD’를 15만5000원에 판매한다.

이용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도 제공한다. 방문수령을 원하는 고객은 영업지원센터에서 직접 상품을 받아볼 수 있으며 구매 후 10일 이내의 초기 불량 제품의 경우 완전히 새제품으로 교환해준다. 견적, 배송 등을 빠르고 간편하게 문의할 수 있는 G마켓 전용 콜센터도 운영한다.

G마켓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29일까지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4% 할인쿠폰(최대 10만원)을 발급한다. 또한 사업자몰 상품 구매 시 1%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주며, 5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는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석훈 G마켓 디지털실 상무는 “이번에 오픈한 컴퓨터 사업자몰이 대표적인 매입 채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컴퓨터 도소매 시장이 활성화 되고, 관련 제조사·유통업자·판매자가 함께 성장 하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