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승혜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 계열사인 동아제약과 수석은 충청남도청사에서 당진시와 합덕인더스파크 산업단지 내 생산 공장의 신축과 이전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 왼쪽부터 김명선 충청남도의회 의원, 김홍장 당진시 시장, 안희정 충청남도 도지사, 이동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사장, 신동욱 동아제약 사장, 김인호 수석 사장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이번 MOU 체결은 동아제약과 수석이 신규투자를 통해 기존의 노후화된 생산시설 교체 및 지리적 이점을 통한 유통 비용의 절감, 양사의 생산시설을 한 곳에 모아 사업간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합덕인더스파크 산업단지는 충청남도 당진시 합덕읍에 위치해 수도권, 중부권, 서남권으로의 접근이 용이한 교통의 요지에 자리하고 있다. 도로, 항만 등 뛰어난 물류 인프라가 구축돼 있으며 내포신도시와 당진시에 인접해 산업인력의 지속적인 유입이 가능한 최적의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다.

동아제약은 산업단지 내 8만2213㎡ 부지에 오는 12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신규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며 수석은 산업단지 내 10만6000㎡ 부지에 12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본사 및 공장을 이전한다.

충청남도와 당진시는 동아제약과 수석이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세제지원 등을 포함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신동욱 동아제약 사장은 “기업의 발전을 위해 기본적으로 효율적인 생산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져야 하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며 “이번 투자가 동아쏘시오그룹과 충청남도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석은 1968년 중앙유리공업으로 출발해 1978년 구 동아제약의 계열사로 편입됐고 박카스병, 판피린병, 모닝케어병 등 각종 갈색병과 무색병을 생산하는 유리사업부와 병 뚜껑을 생산하는 CAP 사업부, 페트병을 생산하는 P.P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