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LG이노텍은 올해 3분기 매출 1조5588억원, 영업이익 607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7.7%, 영업이익은 24%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5%, 영업이익은 41.1% 감소했다.

   
 

LG이노텍은 지난 3분기 고성능 카메라모듈 신제품을 본격 양산하고 차량용 모터 센서·통신모듈의 판매 증가와 차량용 무선충전모듈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LG이노텍은 4분기에 차별화 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핵심사업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카메라모듈, LED 등 사업별 신모델 판매 확대에 적극 나서고 차량 전장부품과 사물인터넷(IoT)부품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사업부문별 실적을 보면 광학솔루션사업은 1200만 이상 고화소와 손떨림 보정(OIS) 등 차별화 기능을 적용한 고성능 카메라모듈의 판매 확대로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7747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22% 증가했다.

기판소재사업은 스마트폰 메인기판 HDI(High Density Interconnect)의 매출 확대와 테이프 서브스트레이트(Tape Substrate) 및 포토마스크의 안정적 판매로 전분기 대비 4% 증가한 3704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는 25% 감소했다. 

차량 전장부품사업은 조향·제동용 모터와 센서의 신모델 양산과 통신모듈 판매 확대로 전분기 대비 5% 증가한 163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23% 늘었다.

LED사업은 TV 백라이트유닛(BLU)용 LED 수요 감소와 경쟁 심화에 따른 제품 가격 하락으로 전분기 대비 4% 감소한 1,887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는 33% 줄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스마트폰, TV 등 전방 산업 성장 둔화와 부품업체 간 경쟁 심화 속에서도 핵심사업인 스마트폰 카메라모듈이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다"며 "미래 성장동력인 차량 전장부품도 꾸준한 매출 증가로 실적을 뒷받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