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재영 기자]뜨거운 입소문으로 꾸준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특종: 량첸살인기'가 극적 긴장감을 한층 고조시키는 영화 속 쫄깃한 명대사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1. 잘못된 특종을 필사적으로 수습하려는 기자 ‘허무혁’의 몸부림!
“키가...160...에서 180...사이”, “저희 정말로 입조심해야 될 것 같아요”
 

'특종: 량첸살인기'는 연쇄살인사건에 관한 일생일대의 특종이 사상초유의 실수임을 알게 된 기자 ‘허무혁’. 걷잡을 수 없는 상황 속, 그의 오보대로 실제 사건이 발생하며 일이 점점 커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이 쏟아지며 입소문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특종: 량첸살인기'가 잘못된 특종을 터트린 후 점점 커져가는 상황 속에서 궁지에 몰리는 ‘허무혁’에 폭풍 감정 이입을 불러일으키는 쫄깃한 명대사를 공개했다.

 

전국을 뒤흔든 연쇄살인사건에 관한 잘못된 특종을 터트린 사회부 기자 ‘허무혁’. 일생일대의 특종이 사상초유의 실수임을 알게 된 후 이를 급하게 수습하려고 하지만 보도국으로 갑작스럽게 경찰들이 들이닥친다.

 

연쇄살인사건의 담당 형사 오반장은 어딘가 석연치 않은 무혁을 의심하며 제보자의 정체를 묻고, 극적 긴장감이 고조되는 순간 이에 무혁이 “키가...160...에서 180...사이”라고 얼버무리며 답하는 모습은 ‘허무혁’에게 몰입하고 있던 관객들로 하여금 예상치 못한 웃음을 터트리게 만들며 분위기를 급 반전시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이 대사는 조정석을 비롯해 현장에 있던 배우들이 낸 여러 아이디어들로 만들어진 애드리브로 눈길을 끈다. 또한 더 큰 특종을 압박하는 보도국 사람들로 인해 점차 궁지에 몰리는 허무혁이 이들에게 “저희 정말로 입조심해야 될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사건을 마무리 지으려는 능청스러운 모습은 조정석 특유의 친근하고 인간적인 매력이 더해져 웃음을 자아낸다.
 

2. 특종의 진실을 알고 있는 유일한 남자 ‘한승우’의 등장!
"나한테 고맙다고 해야죠. 기자님이 거짓말하는 거 아는 사람 나 밖에 없는데"


특종의 진실을 알고 있는 유일한 남자 한승우가 안절부절 못하는 무혁에게 “나한테 고맙다고 해야죠. 기자님이 거짓말하는 거 아는 사람 나 밖에 없는데”라고 말하는 장면은 예상치 못한 새로운 인물의 등장으로 관객들을 놀라게 만들며 정체불명 ‘한승우’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한승우 역을 맡은 김대명의 서늘하면서도 무미건조한 말투는 극에 몰입을 더하며 쫄깃한 긴장감을 전하는 한편, 다시 한번 멘붕에 빠진 허무혁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연민을 불러일으킨다.


3. 묵직한 한 방을 선사하는 ‘백국장’의 한마디!
"뉴스란 게 그런 거잖아. 그들이 진짜라고 믿으면 그게 진실인 거야"

 

마지막으로 특종을 키우려는 보도국 데스크 백국장이 “뉴스란 게 그런 거잖아. 그들이 진짜라고 믿으면 그게 진실인 거야”라며 무혁에게 말하는 장면은 관객들에게 묵직한 한 방을 선사한다. 백국장 역을 맡은 이미숙의 강한 카리스마와 완벽한 연기력은 그의 한마디에 힘을 한층 실어 깊은 여운을 남긴다.

 

특히 백국장의 대사는 '특종: 량첸살인기'를 관통하는 진실과 거짓말, 믿음과 선택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한편 '특종:량첸살인기'는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