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KT가 올레 아이폰 이용자 위한 '올레 인증서'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 KT가 공인인증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올레 인증서에 '스마트인증' 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작업을 완료했다./KT

KT는 공인인증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올레 인증서에 '스마트인증' 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작업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올레 인증서는 KT가 국내에 아이폰을 처음 도입했을 때 아이폰 이용자들의 공인인증서 이용 편의를 배려해 지난 2010년 내놓은 무료 공인인증서 보관 앱이다.

자신의 휴대폰 내 올레 인증서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해 두면 앱마다 공인인증서를 따로 저장해 둘 필요 없이 여러 제휴 앱에서 결제나 본인인증 등에 이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PC에서 이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올레 아이폰 사용자는 기존 제공되던 제휴 앱 뿐아니라 PC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때도 올레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PC에서는 공인인증서 창에서 저장매체 중 스마트인증 탭을 선택하면 된다.

이는 국내 통신사 제공 아이폰 중 유일하게 지원되는 스마트인증 서비스다. PC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때마다 이를 복사하거나 USB를 이용해 옮길 필요 없이 올레 인증서 앱에 저장해둔 인증서를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스마트인증 기능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정한 공인인증서 저장표준규격과 스마트인증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제작했다.

최정윤 KT 마케팅부문 융합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올레 아이폰 고객들의 편의를 고려 이번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며 "스마트인증 기능 탑재로 인해 ‘아이폰은 역시 KT’라는 인식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레 인증서는 종전과 같이 가입 통신사와 관계없이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반면 스마트인증 기능은 올레 아이폰 고객에 한해 연간 이용권(9.89불)을 구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