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임창규 기자] 고혈압을 낮추는 음식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성시경이 고혈압을 낮추는 음식으로 색다른 별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 고혈압을 낮추는 음식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성시경이 고혈압을 낮추는 음식으로 색다른 별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사진=올리브TV '오늘 뭐 먹지?' 방송 캡처

최근 식습관이 서구화되고 칼로리를 과다하게 섭취하는 일이 잦아지자 고혈압으로 고통받는 현대인이 늘면서 고혈압을 낮추는 음식이 각광받고 있다.

고혈압을 낮추는 음식은 등푸른 생선이 있다.

고혈압을 낮추는 음식인 등푸른 생선 중에 단연 으뜸은 고등어로 고등어는 고혈압을 낮추는 음식일 뿐만 아니라 가격이 저렴하고 오메가 3가 풍부해 서민들의 밥상에 자주 올랐다.

고혈압을 낮추는 음식인 고등어는 최근 제철을 맞아 살이 풍부하므로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될 뿐 아니라 성인병도 예방할 수 있다.

고혈압을 낮추는 음식인 고등어가 각광받는 가운데 올리브TV ‘오늘 뭐 먹지?’에서 성시경이 고등어를 이용한 이색적인 음식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성시경은 제 철인 고등어를 이용해 고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일 뿐 아니라 맛도 있는 고등어 파스타 요리를 선보였다.

고등어 파스타는 고등어의 비린내를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성시경은 과일소주로 재워둔 고등어를 이용해 순식간에 파스타를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고혈압을 낮추는 음식인 고등어를 노릇하게 구워 파스타 위에 올려두어 요리를 완성한 성시경은 신동엽에게 “먹어보라”고 말했다.

평소 고등어를 좋아한다는 신동엽은 성시경의 고등어 파스타를 시식했고 신동엽은 성시경의 고등어 파스타를 맛본 뒤 “정말 맛있다. 하나도 안 비리다”며 폭풍 섭취해 웃음을 자아냈다.

성시경은 “고등어 파스타, 왠지 이름만 들으면 거북하고 비릴 것 같지만 정말 쉽고 간단하다”며 “요새 고등어가 제철이니 꼭 해서 드셔보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성시경이 이야기를 할 동안 신동엽은 열심히 고등어 파스타를 먹어 성시경이 “말 좀 해라. 국민 MC가 왜 이러냐”라고 핀잔을 줘 웃음을 자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