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임창규 기자] 한국 U-17 축구 대표팀이 벨기에와의 경기에서 선제골을 내주며 전반전을 마쳤다.

29일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칠레 라 세레나의 라포르타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국제축구연맹(FIFA) U-17 월드컵 벨기에와의 16강전에서 전반 11분 만에 요른 반캄프에게 실점했다.

한국은 기니와의 조별리그 2차전과 똑같은 선발명단을 들고 나와 벨기에와 맞섰다.

이승우(바르셀로나)와 유주안(매탄고)을 최전방 투톱 스트라이커로 세운 한국은 중원에 김정민(금호고)과 장재원(현대고)을 포진하고 좌우 날개에는 박상혁(매탄고)과 김진야(대건고)를 내세웠다.

포백라인은 왼쪽부터 박명수(대건고), 이상민(현대고), 이승모(포항제철고), 윤종규(신갈고)가 포진하는 가운데 골키퍼는 안준수(의정부FC)가 맡았다.

한국은 전반 11분 만에 패스 실수가 빌미가 돼 실점했다.

주장 이상민이 벨기에 진영에서 짧게 내준 프리킥이 상대 미드필더에게 막혔다.

볼을 가로챈 벨기에는 곧바로 한국 진영 뒷공간을 향해 길게 볼을 투입했고, 반캄프가 이어받아 단독 드리블한 뒤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득점에 성공했다.

이번 대회에서 4경기째 만에 처음 실점한 한국은 이승우가 전반 30분 중앙선을 가로지르며 멋진 드리블로 공격에 나섰지만 벨기에 수비진의 강한 태클에 막히는 등 이렇다 할 공격을 보여주지 못한채 전반을 0-1로 마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