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신성이 '트로트계 뉴스타'의 위엄을 떨쳤다.

가수 신성은 20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신곡 '얼큰한 당신'으로 무대를 꾸몄다. 

'얼큰한 당신'은 마음이 다치고 세상에 지친 날, 내 마음을 얼큰하게 풀어주는 한 사람에 대한 사랑을 재치 있게 녹여낸 정통 트로트 곡. 히트 메이커 작곡가 듀오인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작곡, 작사, 편곡을 도맡았으며, 4월 1일 발매 후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의 실시간 검색 1위에 등극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신성은 이날 첫 주자로 진행된 '얼큰한 당신' 무대를 통해 특유의 '가습기 보이스'가 돋보이는 보컬 실력을 선보인 것은 물론, 귀여운 발재간이 인상적인 안무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 사진=SBS '인기가요'


MBN '불타는 트롯맨' 준우승자 신성은 MBN '불타는 장미단', '한일톱텐쇼', MBC ON '트롯챔피언', SBS Life, SBS M '더트롯쇼', KBS2 '불후의 명곡', MBC '복면가왕' 등을 통해 대세 트로트 가수로서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꼬꼬무), MBC에브리원 '거침없이 스매싱! 핑퐁스타즈',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채널A '4인용 식탁', JTBC '아는 형님' 등에서 활약하며 예능인으로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매주 평일 오후 4시에 방송되는 '트립 인 코리아 시즌5'의 메인 MC로 발탁돼, 국내 여행 가이드 MC로도 맹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