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시경 기자] 평택에 마련될 ‘자이 타운’의 두 번째 분양분이 이달 선을 보인다.

GS건설은 5일 경기도 평택에 ‘자이더익스프레스 2차’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 GS건설의 '자이더익스프레스 2차' 조감도

‘자이더익스프레스’는 경기도 평택 동삭2지구 총 5개 블록에 5795가구 단지로 꾸며지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두 번째 분양 물량인 ‘자이더익스프레스 2차’는 지하 2층·지상 23~29층 총 1459가구 규모의 단지다.

단지 내 상가에 국내 유명 어학원인 ‘SDA삼육어학원’이 입점하며 GS건설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교육 프리미엄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단지 입주민들은 커뮤니티 시설 내 영어 도서관에서 1년간 무상으로 영어 리딩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자이더익스프레스 2차’와 학교가 매우 근접해 있어 건널목을 건너지 않고도 통학할 수 있으며 어린이집 및 학원버스 승하차장인 맘스스테이션을 단지 내에 설치하는 등 학부모 수요자를 안심시키기 위한 요소가 마련돼 있다.

수서~평택 KTX노선, 간선급행버스(BRT) 간선버스 정류장 및 복합환승센터가 함께 들어오는 평택지제역과 2.5㎞ 거리에 단지가 위치해 있다. KTX노선이 내년 개통되면 수서까지 20분 만에 접근이 가능하다.

또 시흥~평택~익산을 잇는 제2서해안고속도로도가 구간별로 개통·공사 중이며 향후 이 도로가 완공되면 평택은 수도권 서남권 지역과 충남 내륙권으로 이동하기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밖에 ‘자이더익스프레스 2차’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단지와 평택지제역을 왕복하는 특화 전용 버스 ‘자이203익스프레스’를 20년간 3분 간격(출·퇴근 시간대)으로 운행한다. 출퇴근 시간대에는 KTX 이용을 위해, 주간에는 이마트 노선을 포함시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7월29일~31일 정당계약을 접수한 ‘자이더익스프레스 1차’는 한 달 만에 잔여분에 대한 선착순 계약을 모두 끝내고 전 세대 분양을 완료했다.

정광록 GS건설 분양소장은 “1차 물량에 대한 프리미엄이 형성되며 2차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 중 반 이상은 서울·수도권 투자자들”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5일 경기도 평택 비전동 1102-2번지에 개관한다.

1순위 청약은 11일 진행되며 입주 예정 시기는 2018년 9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