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이틀간 공전한 국회 예산결산특위의 내년도 예산안 심사가 여당 단독으로 강행될 것으로 보인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새누리당 소속인 예결특위 김재경 위원장은 "여야 합의에 따른 진행이 최고 좋은 만큼 노력은 하겠지만, 야당 움직임을 봐선 어렵다고 본다"며 "정해놓은 의사일정이 있으니 진행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 사진=YTN 방송하면

예결위 여야 간사인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안민석 의원은 전날 밤에도 예결위 정상화를 놓고 협상을 벌였으나, 합의에 이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이날 비(非) 경제부처에 대한 부별 심사는 야당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여당 단독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고 연합뉴스는 보도했다.

예결특위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전체회의를 열 예정이나 새정치연합은 같은 시간에 의원총회를 소집해 놓고 있다.

김 위원장은 한 방송사 라디오에 출연해서도 "이제는 시간 여유가 없으니까 오늘부터는 합의가 되지 않더라도 의사 진행을 할 수밖에 없다고 (야당 측에) 이미 공지를 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야당 간사인 안 의원은 "여당의 협박에 굴하지 않겠다"며 예결위 '보이콧' 방침을 거두지 않겠다는 입장을 일단 고수했다.

한편 예결위는 정부가 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고시한 지난 3일부터 경제부처 부별 심사와 비 경제부처 부별 심사가 야당의 보이콧으로 이틀 연속 파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