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수요일 오후 5시 40분 방송
OBS가 역사와 문화, 정신이 살아 숨 쉬는 음식을 소개하는 BBC 다큐멘터리 12부작 <맛大탐험>을 방송한다.

오는 7일 오후 5시 4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12주간 매주 수요일에 방송되는 <맛大탐험>은 세계적인 요리사이자 방송인인 ‘릭 스타인’이 ‘아시아’와 ‘지중해’ 지역을 여행하며 만나는 음식과 문화를 소개한다.

1회에서 6회까지 방송되는 ‘향신료의 대륙, 아시아’는 과거 식민지 시절 흡수된 서양문화와 중국의 영향이 혼합된 베트남 음식으로부터 크메르 왕국의 신비를 간직한 캄보디아, 음식의 향을 중요시하는 방글라데시의 음식까지, 색다른 맛과 새로운 요리법을 찾아간다. 전통 깊은 식당, 길거리 노점, 야시장, 어촌, 지역농장의 소박하고 역사 깊은 음식과 서민 문화를 접할 수 있다.

7회부터 방송되는 ‘허브의 천국, 지중해’에서는 나폴레옹의 고향 ‘코르시카’로부터 신의 섬인 ‘크레타섬’에 이르기까지 거대한 역사의 흐름과 함께 했던 지중해의 음식문화를 소개한다. 또한 개성만점의 지중해 음식과 요리법을 찾아 아랍, 그리스, 이탈리아, 스페인, 터키까지 여정을 떠난다.

OBS는 “세계인을 감동시킨 BBC 다큐멘터리 <맛大탐험>은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화려한 영상미가 돋보인다”며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여 특집으로 마련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