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 애플 앱스토어 인기 앱 랭킹 최신 정보를 한꺼번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 이하 SK컴즈)는 네이트에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여주는 ‘앱초이스’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앱초이스’는 안드로이드마켓, 애플 앱스토어, 티스토어 각 마켓의 다운로드 BEST, 인기 앱 순위 정보 및 최신 앱은 물론 마켓 바로가기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전문 정보 서비스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네이트 폰월드 내 앱초이스(http://app.mobile.nate.com) 메뉴를 선택하면 세 마켓의 인기순, 최신순 앱 랭킹페이지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앱을 직접 검색해 마켓별 정보 및 다운로드 정보를 바로 구할 수 있으며 앱을 클릭하면 마켓으로 연결 된다.

앱 리뷰를 보거나 작성도 가능하다. 스마트폰 앱 정보 사이트인 ‘앱톡’과 제휴해 앱톡에서 제공하는 리뷰 자료와 네이트 회원들이 작성한 리뷰를 볼 수 있으며 앱초이스 페이지 내에서 리뷰를 직접 작성하거나 ‘좋아요/싫어요’ 평가도 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향후 추천 코너, 스마트폰 Q&A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컴즈는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7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앱초이스’에서 앱 리뷰를 작성해 가장 많은 인기를 얻거나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피자와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앱초이스’ 서비스 페이지
http://app.mobile.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