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중대형 프리미엄 SUV 시장 입지 한층 강화

[미디어펜=고이란 기자] “세상에는 럭셔리를 표방하는 제품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링컨이 여러분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것은 운전자가 럭셔리의 중심이 되는 가치를 만들어가는 것, 이것이 링컨의 궁극의 목적이다”

10일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가 ‘2016 올-뉴 링컨 MKX’ 출시행사장에서 이같이 밝히며 “링컨은 지난 2013년 이후 어느때보다 파격적이고 거칠 것 없는 행보를 보여왔으며 이번 올-뉴 링컨 MKX 출시를 통해 그 행보를 또 다시 증명해보고자 한다”며 자신감을 비쳤다.

   
▲ 포드코리아가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올-뉴 링컨 MKX를 공식 출시했다. /사진=포드코리아 제공

포드코리아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지난 4월 서울 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 프리미엄 SUV, 올-뉴 링컨 MKX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올-뉴 링컨  MKX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링컨 최초로 선보이는 ‘2.7L 트윈터보 에코부스트 엔진’과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레벨(Revel)’과의 콜라보다.

2.7L트윈터보 에코부스트 엔진은 340마력의 출력과 53 kg•m 토크에 달하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더욱 스포티한 최종 구동비, 보다 적극적인 페달감과 독창적인 링컨 토크 커브를 구현한다.

특히 수동 변속이 가능한 패들 시프트가 포함된 6단 셀렉트 시프트 자동 변속기와 함께 맞물려 높은 운동 성능을 선사한다. 링컨 인테그랄 리어 서스펜션이 장착되고, 차체 구조와 섀시 부품이 강화돼 최상의 핸들링, 최적의 주행감, 최고의 정숙성을 겸비했다.

오디오 전문가들로부터 가장 우수한 홈 오디오 스피커로 평가받는 레벨은 하만사의 프리미엄 라우드스피커 브랜드다. 올-뉴 MKX에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레벨과의 협업을 통해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됐다.

올-뉴 MKX의 실내 구조에 맞춰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의 19개 스피커가 최적화된 위치에 설치됐다. 청취모드 또한 독특하다. 로직 서라운드 음향(QuantumLogic Surround Sound) 기술이 적용된 스테레오, 객석, 무대 위 등 세 가지 버전이 준비됐다.

아울러 특허 받은 하만의 클래리-파이 (Clari-FiTM)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컴프레싱 진행 과정에서 소실되는 음향을 최소화하고 가장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제공한다. 운전자가 차안에서 환상적인 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올-뉴 MKX가 소개하는 ‘웰컴테크놀로지’도 링컨이 강조하는 사람중심의 럭셔리와 맞닿았다. 접근 감지 시스템을 통해 인텔리전트 엑세스 키를 소지한 운전자가 차량 주변 약 3m 반경에 들어서면 LED 익스테리어 램프, 시그니처 헤드램프, 링컨 로고의 웰컴매트와 4개 도어핸들 순으로 조명이 점등된다. 어두운 공간속에서 운전자가 안전하게 차 내부로 들어서는 것을 도와준다.

더욱 강력해진 안전성도 올-뉴 링컨 MKX를 돋보이게 만든다. 올-뉴 MKX에 처음으로 적용된 360도 카메라 시스템은 전·후방, 양사이드 미러에 달린 4개 카메라를 통해 다양한 각도의 이미지를 제공해 운전자의 시야확보를 돕는다.

전방 카메라는 프론트 그릴 링컨 엠블럼 뒤쪽에 위치해 작동 시에만 노출된다. 180도 스플릿 뷰(Split-View-Display) 기능을 통해 주행 중 전방 교차로 교통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필요 시 360도 뷰를 이용해 최대 2미터 반경의 주변 상황을 확인할 수도 있어 더욱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보행자 감지 기능이 포함된 충돌 방지 보조 장치는 차량의 전방에 위치한 센서를 통해 전방에서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차량과 보행자를 감지한다.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경고음과 앞유리에 LED 라이트로 1차 경고하고 운전자가 대응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사고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또한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은 주차 및 주행 중에도 차량 주변에 있는 장애물을 감지해 알려준다.

올-뉴 링컨 MKX의 국내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를 반영해 6300만원이다.(VAT포함)

한편 포트코리아는 이날 저녁 올-뉴 MKX 출시를 기념해 ‘MKX Night Out’ 출시 행사도 열 예정이다.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하모네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7가지 테마를 기반으로 참석자들과 소통하는 토크쇼와 가수 김연우의 특별 라이브 콘서트도 함께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