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승혜 기자] 동원개발은 오는 13일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역북도시개발사업지구 A블록에서 공급하는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 투시도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총 842가구 규모로 전용면적별로 59㎡ 598가구, 84㎡ 244가구를 공급한다.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전용 59㎡가 전체 71%에 달한다.

용인 역북지구는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에 41만 7485㎡ 규모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약 4100가구가 오는 2018년까지 입주하게 된다. 용인 역북지구는 용인시청, 용인 동부경찰서, 수원지방법원 용인시법원, 우체국, 소방서 등이 밀집한 용인행정타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대중교통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경전철 명지대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명지대역을 이용해 분당선 기흥역을 통해 강남권까지 접근이 수월하다.

단지 인근에 용인 시가지를 우회하는 국도대체 우회도로(공사 진행 중)가 위치하게 돼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까지 차량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역북지구 내 초등학교가 개교할 예정이고 역북초, 서룡초, 용신중, 용인고, 명지대, 용인대학교 등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이마트(용인점)이 도보 거리 내 위치하고 용인세브란스병원, 용인공용버스터미널, 용인중앙시장, 용인시립도서관 등이 가까워 생활 인프라도 훌륭하다. 역북지구 내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고 함박산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즐길 수 있다. 단지 옆에 소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전 세대 판상형 설계로 일조와 조망이 우수하며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휘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공부방, 키즈카페, 북카페,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된다.

주방 옆 공간을 활용한 알파공간도 제공된다. 알파공간은 주부 쉼터로 활용할 수 있는 맘스존 또는 수납공간인 팬트리 중 선택이 가능하다.

동원개발 분양관계자는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는 역북지구 내에서 우수한 입지환경을 갖추고 있고 분양가도 합리적으로 책정돼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며 ”용인 구도심보다 주거 및 교통여건이 좋아 새 아파트로 갈아타기를 하려는 수요가 많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20일 2순위 ▲26일 당첨자 발표 ▲12월 1~3일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입주예정일은 2018년 6월으로 견본주택은 역북지구 현장 인근 역삼동 주민센터 옆 대학교 관련시설 부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