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우 기자]김정훈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13일 사흘간 이어진 선거구획정 협상이 결렬된 것과 관련 새정치민주연합을 향해 “권역별 비례대표제 등을 무리하게 주장해 협상결렬 책임을 여당에 지울게 아니라 비례대표 축소를 못 하는 명백한 이유를 먼저 밝혀라”고 주장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 참석해 “야당이 비례대표 축소를 못하겠다는 다른 정치적 속셈이 있는 것 아니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야당은 자꾸 권역별 연동형 비례대표를 주장하나 이는 야당과 소수당에만 유리하고 민심을 왜곡할 우려가 있다”고 비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정수를 늘리지 않으려면 비례대표를 축소해 농어촌을 살리는 길 밖에 없다”며 “야당은 직능 대표성을 무리하게 주장하는데 직능 대표성을 가진 분들도 지역구로 흡수해서 직능 대표성의 명분은 약화됐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김 정책위의장은 “한중FTA 발효가 안 되면 수출기업에 큰 타격이 가해져 동남아에서 일본에게 자리를 내준다”며 연내 비준안 처리를 촉구했다.

그는 “야당이 요구하는 보완대책을 여야정 협의체에서 논의하자. 일단 가동해야 야당이 요구하는 부분을 관철한다”며 “야당은 다른 요구 사항과 연계하지 말고 무조건 협의체부터 가동하자”고 제의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정부가 추가 매수한 쌀을 제외하고도 약 15만톤이 남게될 것에 대해 “내년부터 정부는 쌀 재배면적 줄이고 쌀 소비 촉진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