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전경 모습./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호텔항공관광교육재단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는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중이라고 16일 밝혔다.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와인소믈리에, 커피바리스타, 관광경영 등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호텔특성화 학교로 유명한 한조사의 신입생 모집은 내신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과 서류전형으로 나눠 신입생을 선발한다.

한조사는 그간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와인소믈리에, 커피바리스타, 관광경영 등 다양한 대회에서 학생들이 많은 수상을 해 최고의 인재양성을 하는 교육기관으로 유명하다. 대회 준비반과 더불어 최고의 재료로 학생들의 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실습에 중점을 두고 교육한다.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해 학생들이 입학하면서 졸업 할 때까지 또는 졸업 후까지 모든 부분을 기록하고 상담하여 학생이 원하는 분야로 취업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을 지원한다.

또한 관광경영의 경우 학사학위를 조기 취득하여 어려운 일반편입이 아닌, 상대적으로 손쉬운 학사편입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학사편입의 경우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로 진행하는 대학들이 많아 편입을 좀 더 손쉽게 할 수 있다.

관광경영의 한 교수는 "상대적으로 재수에 비해 학사편입을 통해 진학하는 것이 시간을 줄일 수 있다"며 "본교에서 관광경영을 전공하고 편입 후 타 전공으로 편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2개의 학위가 생기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조사는 3+2제도로 3일은 학교에서 수업을, 2일은 유급으로 호텔에서 실무과정을 익힐 수 있는 인턴쉽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습의 비율을 높여, 많은 학생들이 실력 향상과 취업에 중점을 둔 인재양성의 교육기관이다.

한조사는 호텔제과제빵, 관광식음료, 호텔조리, 관광경영 등 학점은행제 2년제 전문학사 과정 및 외식경영학, 식품조리학 등 4년제 학사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co.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ID : HANJOSA)을 통한 입학 상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