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상품 구매하면 '페이나우 샵' 통해 집까지 배달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GS25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배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17일 GS리테일과 LG유플러스는 LG유플러스 본사 대회의실에서 배달 서비스 및 간편결제 시스템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 GS리테일과 LG유플러스 담당자가 MOU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GS리테일

이번 MOU를 통해 GS리테일은 LG유플러스의 '페이나우 샵'과 함께 GS25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페이나우 샵은 LG유플러스가 구축 중인 전국 배달대행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근거리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달대행 통합 플랫폼'으로, 고객이 전국 GS25 점포에 전화로 주문하거나 앱에서 GS25 상품을 선택한 후 배달을 요청하면 배달 대행사를 통해 원하는 곳에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고객들은 GS25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LG유플러스의 쇼핑 관련 앱 뿐만 아니라 가까운 GS25점포에 전화를 걸어 주문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배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고객들은 원하는 곳에서 상품을 수령할 때, 상품 가격에 배달 이용료를 더한 금액을 현금 및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GS리테일과 LG유플러스는 연내 GS25 50여개 점포에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 후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GS25로 배달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GS리테일은 이번 MOU를 통해 GS25 편의점의 배달 서비스와 함께 간편 결제도 추가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팝카드를 LG유플러스의 3초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나우'에서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페이나우 이용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팝카드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O2O 서비스를 확대하고, 보다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강철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장은 "LG유플러스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양사의 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LG유플러스와 다양한 협력을 통해 선진화된 서비스와 마케팅으로 고객의 니즈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