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 '행복나눔기금' 3억원 전달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가 장애인단체총연맹에 '행복나눔기금' 3억원을 기부했다.

17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서울 여의도 장애인단체총연맹 대회의실에서 보험 방송을 통해 모금한 '행복나눔기금' 3억원을 장애인재활협회, 혈액암협회, 장애인단체총연맹에 전달했다.

   
▲ 장애인단체총연맹을 방문해 ‘행복나눔기금’ 3억원을 전달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왼쪽부터 장애인단체총연맹 윤형영 공동대표, 장애인단체총연맹 이병돈 상임대표, 현대홈쇼핑 강찬석 대표, 혈액암협회 이홍기 부회장, 장애인단체총연맹 이대섭 공동대표. /현대홈쇼핑

'행복나눔기금'은 현대홈쇼핑이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TV 홈쇼핑 방송 중에 진행한 '고객참여형 CSR' 캠페인으로 보험 방송 중에 상담을 받은 고객 1인당 2000원씩 적립되는 방식으로 모인 기금이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4개월 간의 보험상품 방송을 통해 총 10만 여 건의 상담 접수를 받아 2억원의 기금을 조성했고, 추가로 1억원의 금액을 더해 총 3억원의 지원금을 마련했다.

이번에 전달된 '행복나눔기금'은 장애인 인권 향상 및 인식 개선, 장애인 가정 청소년의 학업지원을 위한 '두드림 투게더' 활동, 혈액암 환우 대상 재활 치료비 및 교육비에 쓰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2009년부터 '행복나눔기금'을 조성해 올해까지 총 11억원의 기금을 관련 단체에 지원하고 있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는 "행복나눔기금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홈쇼핑이 나눔과 기부의 창구 역할이 될 수 있도록 고객과 함께 다양한 고객참여형 CSR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