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친환경 에너지 절감 솔루션 제시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일산 킨텍스에서 20일까지 열리는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한 삼성전자가 최첨단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선보였다.

   
▲ DVM S(84kW), 360 카세트, DVM S 에코,. DVM 칠러./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약 330m² 규모의 전시관을 열고 세계 최대 용량 시스템에어컨과 세계 최초 원형 구조의 시스템에어컨 실내기 등 최첨단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단일 용량 84kW(30마력)의 삼성 ‘DVM S’ 신모델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공기 저항 감소 능력으로 정부의 신기술 인증인 NET 마크를 획득한 팬 유로 기술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스크롤 컴프레서 등을 통해 국내와 중국·미국에서도 최고 수준의 효율을 달성했다.

DVM S 는 84kW를 구현하기 위해 12마력과 18마력 2개의 제품을 조합할 수밖에 없던 기존과 달리 1개의 제품으로 구현이 가능해 실외기 설치 공간은 약 40%, 건축물에 미치는 하중은 약 28% 줄였다.

시스템에어컨 실내기로는 세계 최초로 독특한 원형 구조로 조형미를 극대화한 삼성 ‘360 카세트’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바람의 방향을 조절하는 블레이드를 없애고 부스터 팬을 세계 최초로 내부에 적용했다.

기존 사각형 구조의 제품은 블레이드의 물리적 저항으로 기류 손실이 최대 25%까지 발생하지만 360 카세트는 360도 모든 방향으로 바람을 자연스럽게 유도해 빠르고 효율적인 냉방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삼성 ‘DVM S 에코’도 선보였다. 최대 40kW(14마력) 용량으로 대형화·고급화되는 주거 시설과 상업 시설에 최적화된 이 제품은 시중의 동급 모델보다 바닥면적을 약 54%, 무게를 약 30% 줄였다.

삼성전자는 ‘DVM 칠러’도 전시한다. DVM 칠러는 별도의 냉각탑이 필요 없어 설치 공간을 줄여준다. 각 20톤 용량의 단일 모듈형으로 돼 있어 크레인 등으로 옮겨야 하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신재생 에너지인 지열을 활용한 난방 시스템 ▲축적된 태양 에너지를 이용한 공조기기로 바닥난방과 온수까지 제공하는 공조 솔루션 ▲원격 통합 에너지 관리 시스템 등 친환경 가전 리더로서의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함께 전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세계 최대 용량과 세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갖춘 삼성 DVM S처럼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자연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앞선 제품과 기술로 글로벌 공조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