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승혜 기자] 호반건설(대표이사 전중규)은 전라남도 순천시 오천지구 B1블록(전남 순천시 오천동 951)에 ‘순천 오천지구 호반베르디움 그린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 순천 오천지구 호반베르디움 그린파크 조감도

순천 호반베르디움 그린파크는 지하 1층, 지상 12층~20층, 8개동 총 642가구로 구성되며 전 가구가 소형인 전용 59㎡로만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9㎡A 601가구, 59㎡B 41가구다.

분양 관계자는 “주거 여건이 좋고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상품이라서 임대료 및 분양 전환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청약 일정은 ▲23일 특별 공급 ▲24일 1순위 ▲25일 2순위 ▲1일 당첨자 발표 ▲7~9일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순천 호반베르디움 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로 5년간 거주 후 분양전환 가능하고 임대 기간 동안에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금 부담이 없다. 분양 전환 후 양도세, 비과세 혜택도 있다. (1가구 1주택에 한함)

임대 조건은 전용 59㎡A기준 표준 임대보증금은 6224만원이며 월 임대료는 37만원이다.

순천 호반베르디움 그린파크는 동천강변과 순천만 국가정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저류지 공원(예정)이 들어설 예정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남산초, 남산중학교가 인근에 위치했으며 순천고, 순천여고 등이 근처에 자리해 교육 여건이 양호하다. 하나로 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생활 인프라도 구축돼 있으며 KTX 순천역, 순천 IC, 동순천 IC등 사통팔달의 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다.

순천 호반베르디움 그린파크는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 가구가 배치하고 김치 냉장고장, 대형 안방 드레스 룸, 붙박이장(자녀 방) 등 실용적인 수납공간이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북카페, 휘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 연습장, 독서실 등이 마련된다.

견본 주택은 순천시 덕암동 146-27번지(이마트 옆)에 있고 입주예정일은 오는 2017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