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발전하는 웨딩산업에 대한 전문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현장 실무 교육의 확대와 함께 해외 연수까지 지원하는 웨딩플래너 전문과정 교육기관이 있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2016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4년제 최고위 과정인 '웨딩프로듀서 트레이너 코스'를 개설,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교육부 학점은행제도를 통하여 관광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국내 최초로 웨딩플래너 전문 교육을 시작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2016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4년제 최고위 과정인 웨딩프로듀서 트레이너 코스를 개설,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교육부 학점은행제도를 통하여 관광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웨딩프로듀서 트레이너 코스의 경우, 직접 웨딩 산업 현장에서 영향력 있는 활동을 펼쳐온 웨딩 경력 15년의 오현주 박사가 이끄는 최고의 교수진이 웨딩 전반의 기획, 컨설팅을 시작으로 웨딩드레스, 웨딩예물, 허니문, 웨딩 예복, 웨딩연회 스타일링 등 웨딩 현장에서 실제 진행되는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현장감 있는 커리큘럼으로 지도해 실무능력을 갖추게 한다.

이런 생생한 교육을 바탕으로 지난 가을 제 3캠퍼스 강화식문화예술단지에서 ICA 재학생들이 직접 고객 요구사항에 따른 회의를 거쳐 스타일링, 식순, 시나리오, 성혼선언문, 혼인서약 등의 원고 구성 등 모든 연출을 진행한 하우스 웨딩을 완성해 관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듀오, 보테가마지오 등 국내 웨딩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기업과 MOU를 체결해 현장실습,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실제로 국내 최초의 채블웨딩 ㈜마리진 인턴십을 통해 정규직에 취업하는 등 5년 연속 취업률 100%를 달성하고 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2년제 전문학사 학위취득 교육과정으로 웨딩플래너·방송푸드스타일리스트·파티플래너·디저트제과제빵·호텔외식조리·커피바리스타·웨딩뷰티·미용예술·호텔카지노딜러 전문과정과 4년제 대학교 졸업 취득 자격인 일반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한 푸드코디네이터·파티이벤트·커피와인식음료·웨딩프로듀서 트레이너 코스에서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전형은 타 대학과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전형은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www.ica.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