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수시 밎 정시모집과 관련해 대학교 호텔조리학과와 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을 병행 지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특히 스타 쉐프를 교수진으로 초빙하는 전문학교 계열의 움직임이 변화의 핵심인 것으로 보인다.

   
▲ 수시 밎 정시모집과 관련해 대학교 호텔조리학과와 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을 병행 지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스타 쉐프를 교수진으로 초빙하는 전문학교 계열의 움직임이 변화의 핵심인 것으로 보인다./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스타쉐프 교수진 수업을 오래전부터 진행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이 학교 호텔조리전공은 최현석 쉐프가 정규수업을 진행하며, 에드워드권 학장 역시 7년째 교수를 역임하며 정규수업을 하고 있다.

서울현대 관계자는 "호텔조리전공의 경우 스타교수진은 물론 실습과 자격증 수업 및 대회준비를 교내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스타쉐프 교수진 이외에 5인의 조리기능장 수업을 통해 전문성 높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이런 특화된 교육 시스템이 취업률을 높이고, 자연히 학생들의 관심을 끄는 것이 아닌가 추측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현대는 현재 2016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내신 성적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 전형을 통해 입시생을 선발하며 재학 중 300여개 산학협력 기업을 통해 100% 현장 실습을 진행한다.

서울현대는 12년 연속 실습, 취업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었으며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호주 국립기술대학(TAFE) 공동학위 취득과정이 설립돼 있다.

자세한 취업 스토리 및 입시요강은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