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산업단지 직주근접 입지로 눈길을 끄는 시흥 배곧신도시의 대규모 오피스텔이 곧 본격 분양에 나선다.

힘찬건설은 25일 시흥 배곧신도시에서 ‘배곧 헤리움 어반크로스’ 1차분 880실에 해당하는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24일 밝혔다.

   
▲ 힘찬건설의 '배곧 헤리움 어반크로스' 투시도

시흥 배곧신도시 내 최대 규모의 오피스텔인 ‘배곧 헤리움 어반크로스’는 지하 6층·지상 19~20층 총 1906실 규모로, 전용 22~40㎡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상업용지 4-1-1·2블록은 산업단지인 남동인더스파크에서 가까워 직주근접 주거지로 평가받는다. 또 시화호 북측 간척지 약 280만 평에 IT산업을 기반으로 한 시화멀티테크노밸리(시화MTV)도 내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이다.

단지 인근에는 향후 서울대의료원과 서울대 부속 초‧중‧고교, 치의학 병원 및 컨벤션 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편을 살펴보면 지하철 4호선․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과 수인선 달월역이 인접해 있고, 차량 이용 시 인천국제공항·KTX광명역·인천항·서울대 본교 등을 2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제3경인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제2서해안고속도로·경인고속도로 등 4개 고속도로를 이용 가능하며 송도국제도시를 잇는 배곧대교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송도의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2017년 예정)이 조성 중이고, 내년에는 롯데마트가 완공되는 등 쇼핑시설이 다양하다.

아울러 상업시설은 유럽형 스트리트몰로 조성, 테라스형 문화복합 상업시설로 설계된다. 단지 내에 마련되는 헤리움 광장에서는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 서해안로 405(정왕동 1771-1번지)에 개관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18년 7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