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 천국! 대한민국 교육의 불편한
오는 17일(목) 방송될 JTBC <신동엽 김병만의 개구쟁이>(이하, 개구쟁이)는 끝나지 않는 과제, “교육”을 주제로 대한민국의 지나친 교육열에 대해 꼬집는다.

매주 새로운 주제로 진행되는 신개념 크로스오버 시사코미디 <개구쟁이>가 이번 주에는, 스승의 날을 맞아 사교육의 폐해와 무너진 공교육의 현장까지, 대한민국 교육 문제의 악순환에 대하여 속 시원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이 시대의 모든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사들이 겪고 있는 답답한 현실을 신랄한 콩트로 재구성하여 우리 사회 이면의 모습을 풍자, 웃음 속 의미를 함께 전달코자 한다.

지난주부터 합류하여 큰 화제를 몰고 온 떠오르는 아이돌, 비투비(BTOB)의 이민혁은 이번 주에도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며 기대 이상의 연기를 선보여 촬영장의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 콩트. 한국의 어머니, 신사임당이 뽑은 <위대한 어머니>는 과연 누구

어진 어머니의 표상, 신사임당이 대한민국 최고의 어머니를 선발한다! 신사임당 신동엽이 뽑는 이 시대의 <위대한 어머니>가 되기 위하여 ‘맹자 엄마’ 송은이, ‘석봉 엄마’ 류담, ‘나라 엄마’ 오나라가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 모두 자신이 1등 엄마라고 주장하며 신사임당의 눈에 들기 위해 애쓰는데... 교육을 위해 수없이 이사를 다닌 맹자 엄마와 밤낮없이 떡을 썰어 유학비를 마련한 석봉 엄마. 그런데, 담담히 서있는 나라 엄마가 수상하다! 그녀의 비밀 병기는 무엇일까 신사임당이 직접 선정하는 현대판 신사임당, 과연 누가 될 것인지...


# 콩트. 교사 신동엽이 개발한 신개념 체벌, ‘쪽벌’!

체벌 금지! 교권 추락! 바닥을 모를 정도로 추락한 교권, 그러나 체벌은 절대 금물! 선생님을 무시하는 아이들을 벌하기 위하여 교사 신동엽이 새로운 체벌을 고안해냈다. 그 이름도 깜찍한 ‘쪽벌’!! 수업시간 말대꾸, 선생님 무시는 기본! 체벌 현장을 휴대 전화 동영상으로 찍겠다며 협박하는 아이들. 지칠 대로 지친 교사 신동엽은 그런 아이들에게 ‘뽀뽀’라는 어마어마한() 벌을 내린다. 과연, 교사 신동엽은 이 ‘달콤 살벌’한 벌로 권위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인가


<개구쟁이>는 이밖에도 교사의 촌지수수를 꼬집는 <스승의 날>, 자녀 교육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엄마들의 이야기 <입시설명회> 등 대한민국의 “교육”에 관한 다양한 콩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민국 사회의 불편한 이면을 날카롭게 풍자하는 신개념 크로스오버 시사코미디 JTBC <신동엽 김병만의 개구쟁이>는 오는 17일(목) 밤 11시 5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