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개봉 앞둔 스누피...콜라보레이션 활발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누피가 패션, 뷰티, 식음료 등을 누비며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로 탄생 65주년을 맞이한 스누피는 전세계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로 특히 탄생 65주년을 맞아 기념 제작된 '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는 내달 24일 개봉을 앞두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 패션, 뷰티, 식음료 등 유통업계가 캐릭터 스누피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다./스킨푸드, 라코스테, 크라운제과
 
이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도 스누피 캐릭터와의 협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스킨푸드는 '스누피 리미티드 에디션' 18종을 선보였다. 스킨푸드의 '스누피 리미티드 에디션'은 스누피를 비롯해 찰리브라운, 우드스탁, 루시 등 인기 만화 '피너츠(Peanuts)'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냈다.
 
스킨푸드의 '스누피 리미티드 에디션'은 총 18종으로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을 비롯해 '로열허니 커버 바운스 쿠션', '스누피 네일' 등 기초제품부터 색조, 네일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마시멜로뿌리추출물을 함유한 '마시멜로 핸드크림'', '허니&시어버터 휩 바디 크림'까지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위한 신규 바디 제품들도 포함돼 선보여졌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스누피 X 스킨푸드 리미티드 에디션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캐릭터 '스누피'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고객 반응이 뜨겁다""클래식한 캐릭터 '스누피'의 시크한 변신 뿐만 아니라, 최근 가장 트렌디한 컬러인 로즈 골드 컬러를 패키지 전반에 담아 세련된 감성을 더해 구성한 것이 이처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요인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패션업계에서도 스누피와 협업했다. 동일드방레가 전개하는 프랑스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피너츠(PEANTUS)'의 탄생 65주년을 기념하며 콜라보레이션 캡슐 컬렉션을 진행한 것.
 
라코스테와 피너츠의 캡슐 컬렉션은 지난 2010년 피너츠의 60주년을 기념하며 처음 선보인바 있다. 이후 5년만에 다시 탄생한 이번 캡슐 컬렉션은 한층 더 스포티하고 경쾌해진 무드를 담았다.
 
피너츠(PEANUTS)의 대표 캐릭터 스누피, 찰리브라운, 루시와 함께한 이번 캡슐 컬렉션은 라코스테의 아이코닉 아이템인 폴로 셔츠로 선보였으며 가을철 베스트 아이템인 스웻 셔츠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라코스테의 심볼인 악어와 피너츠 캐릭터들이 익살스러운 포즈로 게임을 즐기는 모습이 담겨 있다. , 녀 컬렉션은 물론 키즈 컬렉션까지 준비돼있어 아이와 함께 패밀리룩 연출도 가능하다.
 
크라운제과는 9종의 스누피 캐릭터 과자 제품을 11월 말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크라운제과는 빅파이, 뽀또, 카라멜콘, 마이쮸 등 대표 브랜드 9개 제품 패키지에 만화 '피너츠'의 주인공인 찰리와 스누피의 익살스러운 캐릭터를 입혔다.
 
크라운제과는 그 중 7개의 제품에 영화 속 캐릭터로 구성된 4종의 스티커가 랜덤으로 넣어 제공한다. 또한 캐릭터 과자 제품 외에도 '스누피 : 더 피너츠 무비 달콤 스낵 4' 등 다양한 스누피 캐릭터 기획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편의점 GS25에서는 크리스마스 케익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 케익을 스누피 케익으로 출시했다. 케익 위에 스누피 캐릭터 3종의 크리스마스 에디션 한정판 피규어를 더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올해 스누피가 탄생 65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업계에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것 같다""오랜시간동안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인만큼 스누피 캐릭터가 익숙한 분들한테는 향수를 자극, 잘 모르는 어린층에게는 귀여움 등으로 전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