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애경그룹의 계열사인 에이케이네트워크(AK네트워크)는 지난 27일 서울 동대문구 답시리동에 들어서는 '청계 와이즈노벨리아' 견본주택에 주말간 수 많은 예비청약자들이 방문헀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견본주택을 찾은 내방객들 중에는 지난 10월말 6.24대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던 답십리 래미안 미드카운티 청약에서 탈락한 청약자들도 방문한 만큼 ‘청계 와이즈노벨리아’로 청약열기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청계 와이즈노벨리아 견본주택 현장

답십리동에 거주하는 최모(53.남)씨는 “비록 단지 수가 적은 아파트이지만 소형위주로 구성된데다가 거주에 전혀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교통이나 편의시설도 좋은 것 같다”며 “환기가 좋은 판상형이고, 무엇보다도 분양가가 괜찮은 것 같아서 청약에 관심을 두게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내방객 김모(59.여)씨는 “단지 주변 생활 인프라가 좋아 직접 거주하기에도 좋지만, 곧 결혼할 자녀가 있어 둘러보러 왔다”며 “분양가가 주변 단지보다 저렴하고, 소형으로 구성돼서 노후 대비용으로 임대수익을 고려한 투자로도 괜찮을 것 같다”고 전했다.

'청계 와이즈노벨리아'는 서울 동대문구 답시리동 463-2일대에 지하 2층~지상 20층 2개동 규모이다. 전용면적은 ▲59㎡ 22가구 ▲74㎡ 77가구 등 총 99가구로 전세대 모두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인기 소형 평형대로 구성됐다.

분양가는 3.3㎡당 1200만원대부터이며, 1차 계약금 1000만원, 중도금 60% 이자후불제 혜택이 주어진다.

‘청계 와이즈 노벨리아’는 판상형 3베이(BAY), 넓은 거실 폭, 여유로운 현관, ㄷ자형 주방, 넉넉한 주방수납(74 만 적용), 친환경 마감재 적용, 세련된 인테리어, 안방화장실 샤워부스, 차 없는 단지, 확장형 주차 공간, 전 세대 필로티 구조로 설계됐다. 필로티 하부에는 가족 또는 이웃과 소통하는 휴게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했다.

월패드, 대기전력차단 콘센트, 일괄소등스위치, 태양광발전, 홈네트워크시스템, 주방디지털TV, 욕실폰, 무인택배시스템, 주차관제시스템, 출입통제시스템, CCTV 등의 편리한 시스템들이 적용된다.

단지와 바로 맞붙은 곳에 신답초교, 숭인중학교가 있고, 인근에 동대문중학교가 위치한다. 특히 지역내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이 단지와 맞붙어 있다. 서울시립대, 경희대, 한양대, 건국대 등 서울 상위권 대학교도 가까운 곳에 위치한다.

또한, 청량리 롯데백화점 및 롯데마트, 동대문 홈플러스, 경동시장, 청량리 청과물 도매시장, 마장축산물시장, 청계천, 중랑천, 간데메공원, 배봉산, 답십리 근린공원 등도 가깝다.

2호선 신답역, 5호선 답십리역, 1호선 및 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는 청량리역 등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청계 와이즈노벨리아’분양 담당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델하우스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단지의 착한가격, 좋은 입지에 만족해 하셨다"며 "연령이 있는 분들은 자녀들과 임대, 젊은 학부모들은 교육환경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분양일정은 내달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10일 예정이고 계약일은 15~17일 3일간 진행된다. 입주 예정일은 2017년 10월이다. 견본주택은 서울 광진구 능동 255-4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