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승혜 기자] 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하반기 입사한 신입직원들이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사단법인 ‘여럿이 함께’ 푸드뱅크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 녹십자 하반기 채용 신입사원이 지난 26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사단법인 ‘여럿이 함께’ 푸드뱅크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녹십자 제공

이날 녹십자 신입사원 80여 명은 용인시 지역 내 독거노인들을 위해 점심 밥차 봉사 지원에 나섰으며 취약계층에 전달할 쿠키와 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녹십자는 신입사원들이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하며 회사의 핵심가치인 봉사배려, 인간존중 등의 녹십자 정신을 이해하고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신입사원 입문교육 프로그램에 봉사활동 시간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입사원 김지웅씨는 “봉사활동을 통해 녹십자 고유의 기업문화인 '나눔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배려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녹십자인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녹십자는 지난 2004년 ‘녹십자 사회봉사단’을 출범하고 각 사업장 별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랑의 헌혈, 매칭그랜트 제도, 경상이익의 1%이상을 사회공헌활동에 지원하는 모임인 전경련 1% 클럽 가입 등 꾸준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