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타 기반한 최신 인기 관광정보 제공

[미디어펜=이미경 기자] SK플래닛이 제주관광협회와 협력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도내 주요 관광지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SK플래닛은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이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이하 제주관광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와 숙박, 렌터카 등 여행관련 알찬 정보들을 알려준다고 30일 밝혔다.

   
▲ SK플래닛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이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와 숙박, 렌터카 등 여행관련 알찬 정보들을 알려준다./SK플래닛

제주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주관광협회로부터 제주도 내 숙박, 렌터카, 음식점, 기념품가게 등 제주도 내 다양한 업체들에 대한 최신 정보와 주요 관광지에서 제공하는 할인혜택 정보들을 제공받아 T맵을 통해 제공하게 됐다고 SK플래닛 측은 설명했다.

제주도에서 T맵을 켜고 목적지를 검색하면 주변 추천 관광지와 함께 주변 매장들의 정보가 노출되고 제주여행포털 ‘하이제주’와의 연계를 통해 추가 관광지 정보나 제휴할인 쿠폰 등이 제공되는 방식이다.

SK플래닛은 T맵의 빅데이타를 기반으로 한 제주도 내 인기 목적지와 계절별, 테마별 인기 관광정보를 분석해 함께 제공한다. 또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렌트 차량을 이용할 때도 편리하게 T맵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내 주요 렌터카 업체에 스마트폰 거치대 및 차량용 충전기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해열 SK플래닛 LBS사업본부장은 “국내 최고 품질의 교통정보와 지도DB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T맵은 일상생활 속에서 고객이 가장 편안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도를 방문한 고객이 내비게이션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관광특화 콘텐츠들을 추가한 것처럼 전국 어디서든 고객 맞춤형 길안내를 제공할 수 있도록 T맵의 이용 편의성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K플래닛은 제주관광협회가 운영하는 제주도종합관광안내센터(공항, 부두)나 제주도 홍보관, 각종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다양하고 유익한 여행 정보 및 혜택들을 소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