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 과정은 200여개 국공립 어린이집과의 연계를 통해 높은 국공립 기관 취업률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서울혀대직업전문학교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유아교육학과가 진화하고 있다. 최근 높은 수요와 취업률로 인해 국내에는 4년제를 비롯해 2년제 유아교육과도 다량 설립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서울현대와 같은 대형전문학교에서도 유아교육 과정을 설립해 2년 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유아교육학과에 대한 관심은 대부분 높은 취업률에 초점이 맞춰져있다. 등급과 상관없이, 학교와 관계없이 유아교육학과 전공자는 어린이집을 비롯해 유치원 취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손꼽힌다.

그러나 최근 안정적인 직업군에 대한 열망과 더불어 국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취업하고자 하는 유아교육학과 지원자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일반 대학의 유아교육과에서는 국공립 기관에 취업하는 전문적인 커리큘럼이 미비한 상황이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 과정 관계자는 "우리는 이러한 상황을 예견하고 200여개 국공립 어린이집과의 연계를 통해 높은 국공립 기관 취업률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현대 유아교육 과정은 교내 활동을 통해 수업 및 실습을 제공하고, 유아교육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다. 또한 재학 중 100% 어린이집 실습을 통해서 국공립기관 취업에 특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 유아교육 과정의 졸업자는 재작년 95%, 작년 100%의 학생이 국공립어린이집에 취업했다. 실질적인 졸업자 통계를 통해서 높은 국공립기관 취업을 입증하고 있는 셈이다.

서울현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전문학교로 12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 학교로 선정됐다. 유아교육 과정 이외에도 대학에서 설립하고 있는 상담심리학과, 웨딩플래너학과, 플라워디자인학과, 카지노딜러학과와는 차별화된, 실습 위주의 과정을 설립해 수업을 진행하는 중이다.

현재 서울현대는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를 통해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2,4년 과정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하며 재학 중 호주 국립기술대학(TAFE) 공동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